사진 - 빽다방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빽다방이 체계화된 내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양질의 인력을 양성하고, 바리스타 기술을 검정하는 빽’s 바리스타를 도입했다.

빽다방의 이번 바리스타 자격검정 도입은 제조 매뉴얼 준수와 바리스타 추출기술 역량으로 전국 빽다방 매장에서 동일한 커피맛을 구현하고, 고객들에게 빠른 회전율에도 흔들리지 않는 맛있는 커피를 제공한다는 기본 방침에 따른 것이다.

빽’s 바리스타는 1급과 2급으로 나눠져 있으며, 사전 특강 교육과 필기·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특강 교육에서는 바리스타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인 커피 히스토리와 커피 품종의 차이점, 블렌딩 등에 대해 상기하는 시간을 가지며, 실기시험에는 추출기술 이외에 위생과 서비스 응대 등 기본 매뉴얼을 준수하는지도 평가한다. 1급은 연 6회, 2급은 연 12회 실시되며 수료를 마친 빽다방 바리스타에게는 자격증과 빽’s 바리스타 뱃지를 비롯해 소정의 상품이 수여된다.

빽다방 관계자는 “빽’s 바리스타 자격검정은 바리스타에겐 커피전문가로서의 자기계발과 직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성장의 발판으로 활용되고 고객에게는 최상의 식자재로 완성된 맛있는 빽다방 커피를 경험하게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