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4 월 10:32
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IT/APP
다우오피스, 선택근무제 체계적 관리 가능한 기능 출시
사진 -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내 선택적 근무제 타입 화면 캡쳐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이 주 52시간 근무제 확대 시행에 따라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근태관리 내 ‘선택근무제’의 체계적 관리가 가능한 기능을 추가했다.

근태관리 기능은 다우오피스 내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기능 개선은 다우오피스의 근태관리 관련 기능을 문의한 고객들 중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선택근무제를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고객사의 요구사항 반영에 중점을 뒀다.

선택근무제란 반드시 근무하기로 한 근로시간(의무근로시간) 이외의 부분은 근로자가 스스로 근무시간을 조절해 업무를 하는 유연 근무제의 일종이다. 따라서 선택근무제를 하는 직원은 업무 집중 시간을 포함, 업무 시작 시간 및 종료 시간을 선택해 근무하게 된다. 때문에 주 기본 40시간, 연장 12시간을 기준으로 본인의 업무 타입에 따른 체계적인 근태 관리가 필요하다.

다우오피스 근태관리는 임직원들의 업무 타입에 따른 근무시간 누적 현황을 제공한다. 근태관리 기능을 통해 총 근무시간에 따른 선택근무/연장근무 시간을 파악할 수 있으며, 주/월 단위로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해 본인 일정에 따른 업무 시간 관리가 용이하다. 해당기능은 PC/모바일 앱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다.

출입통제 시스템과 근태관리 시스템을 연동하지 않는 고객사의 경우, 출/퇴근 시 사무실 PC를 통해 시간을 체크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출/퇴근 체크 시간을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다우오피스 근태관리는 근태관리 알림 기능 강화에 중점을 뒀다.

알림 기능은 크게 일간/주간/월간으로 제공된다. 일간은 출/퇴근 체크 시간 시 알림, 주간은 주 40시간 근무 초과 전/후, 주 52시간 근무 초과 전/후 알림을 받게 된다. 월간 알림은 기본 근무시간 초과 전/후, 연장 근무시간 초과 전/후로 알려주어 본인의 근무 시간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다우오피스 근태관리는 전자결재, 캘린더 기능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다우오피스는 ADT캡스와의 제휴를 통해 다우오피스 신규 및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 근태관리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ADT캡스의 출퇴근 기록기와 연동되면, 카드/지문/얼굴 인식을 통한 출/퇴근 내역이 다우오피스 근태관리 내 자동으로 누적돼 보다 편리하게 관리가 가능하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다우오피스가 기본 제공하는 근태관리 기능은 직관적인 사용자 UI 와 편리한 관리 기능에 중점을 둬 업데이트 되고 있다”며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인해 임직원 근태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규모의 고객사들이 다우오피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근태 관리를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아름 기자  ar7@gvalley.co.kr

<저작권자 © G밸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G밸리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