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소프트,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 구축
상태바
티젠소프트,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 구축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9.10.1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아름 기자] 멀티미디어 동영상 및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의 ’영상 콘텐츠 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에 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TG 1st Movie)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교육포털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교육 동영상, 온라인 강의 동영상 콘텐츠 등을 웹과 모바일에서 회원들에게 고품질의 영상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에서는 기존에는 스트리밍 엔진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었으나 콘텐츠 증가에 따른 체계적인 통합 관리의 필요성, 장애 대응 및 기술 지원의 어려움으로 인한 서비스 확대 제한 등의 불편함을 이번 사업을 통해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동영상시스템(TG 1st Movie)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내부 교육시스템과 연계해 교육 수강률, 이어보기, 진도율 체크 등 과학기술원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최고의 과학기술 전문인력 교육 본연의 목적에 최적화됐다.

티젠소프트의 인코딩 및 스트리밍 솔루션(TG 1st Movie)은 GS인증 1등급 획득 및 나라장터 등록 소프트웨어로 사용자 편의적인 콘텐츠 등록과 웹,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에서 안정적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현존하는 대다수 동영상 파일 포맷의 트랜스코딩, 동영상 편집 기능, Non-ActiveX 방식의 HTML5 동영상 플레이어, 안정적인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하며 VR 동영상 콘텐츠의 트랜스코딩 및 플레이어 VR 재생 기능을 개발하여 통합 지원하고 있다.

또한 티젠소프트는 디지털 정보화 사회의 가속화 속에 급증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체계적인 관리 및 영구 자산화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기관·기업이 산재·분산돼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영상, 이미지, 음원, 문서)의 체계적인 수집, 관리, 검색, 서비스를 위한 ‘멀티미디어콘텐츠 통합관리 아카이브 시스템(TG 1st MCMS)’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티젠소프트는 멀티미디어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TG 1st MCMS(디지털 아카이브/멀티미디어 통합관리솔루션), TG 1st Movie(동영상등록변환 및 스트리밍솔루션), TG 1st Player(Html5 동영상 플레이어), TG 1st Streaming(동영상 스트리밍/Live솔루션) 제품군을 삼성전자, 국민은행, 우리은행, 엔씨소프트, 영상물등급위원회, 서울소방재난본부, 경남도청, 전남도청 등 다수 기업 및 기관에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11년 동안의 솔루션 개발 및 구축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티젠소프트는 기존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해오고 있으며 동영상 콘텐츠의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기반 자동 추천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