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뉴스 유영준 기자] 최근 바른 자세와 균형 잡힌 멋진 체형을 위해 필라테스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필라테스 열풍은 독일인 조셉 필라테스가 재활 운동에서 착안한 운동이다. 시간이 흘러 현대에 이르러서는 다이어트와 몸매관리, 심신안정에도 도움을 주는 운동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필라테스는 재활과 근력 강화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이지만, 최근에는 현대인들의 습관으로 틀어진 자세 교정이나 몸매관리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필라테스를 선호하는 추세이다.

필라테스는 전용 기구와 담당 선생님의 전문적인 코칭 없이는 시도하기 어려운 운동이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필라테스 전문 센터를 찾고 있지만, 가격이 비싸거나 장기권의 수강이 부담되는 이유로 운동을 지속하기 어렵다는 의견도 있다. 그러나 서울 쌍문동에 위치한 쌍문역 필라테스 호그와트필라테스는 합리적인 가격과 15년 차 물리치료사 경력을 가진 전문가의 집중도 높은 수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처럼 필라테스 시장이 확장되면서 보다 전문적인 센터를 찾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쌍문역 필라테스, 방학동 필라테스, 창동 필라테스 등 수 많은 지역의 센터를 찾아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결국 가장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수업을 지향하는 쌍문역 호그와트필라테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쌍문동 필라테스 센터 호그와트필라테스 이윤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호그와트 필라테스 수업 사진
호그와트 필라테스 수업 사진

쌍문동 필라테스 호그와트필라테스는 어떻게 탄생한 공간인지 궁금하다.

우선 저는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고 그것을 가르쳐주는 것을 즐거워해서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을 해왔다. 또한 15년 차 물리치료사 출신으로 최대한 알고 있는 모든 지식을 통해 더욱 전문적인 코칭으로 사람들에게 필라테스 운동법을 제대로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필라테스 스튜디오 오픈을 준비하면서 이름을 무엇으로 정할까 한참 고민하다가 모든 사람들이 예쁘고, 건강하고, 밝아지는 마법 같은 일이 벌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호그와트(해리 포터)라는 이름을 짓게 되었다. 호그와트필라테스는 저를 포함해 강사진 모두가 긍정적인 사람이라 저희 스튜디오에 찾아오는 모든 회원들이 그 영향을 받아 긍정적인 일들만 일어나길 소망하는 공간이다.

 

호그와트 필라테스 기구
호그와트 필라테스 기구

쌍문동 필라테스 호그와트필라테스 이윤정 대표님의 교육 이념과 운영 철학이 궁금하다.

호그와트필라테스 회원들에게 종종 하는 말이 있다. 혼자 운동한다고 생각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운동하라는 이야기다. 마음을 다지고 운동을 하러 온 회원들이 조금이라도 눈치 보고 불편한 마음을 가지게 된다면 그건 절대로 좋은 운동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일화로 예전에 다른 필라테스 센터에서 강사를 했었는데 다른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계셨던 분들 중 힘들게 마음먹고 운동하려고 찾아왔는데 스트레스만 받으면서 운동하고 가셨던 분들을 가끔 보았다.

회원들과 소통없이 무작정 무리하게 운동만 하게 된다면 회원과 강사와의 라포형성(친밀도)이 이루어지지 않아 회원은 스트레스를 받고 운동에 금방 지칠 수가 있다.

그래서 호그와트 필라테스는 회원들과의 라포형성 및 소통 그리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려고 한다. 교육이 끝난 후에도 저희 호그와트필라테스의 긍정 에너지와 정확하고 바른 운동법으로 회원들이 개운함과 재미 그리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가고 있다.

이에 호그와트 필라테스는 회원들에게 등급화된 수업방식을 통해 초심자들도 필라테스에 쉽게 흥미를 잃지 않고 본인의 레벨에 맞는 동작부터 단계별로 지도를 받으며 발전해나가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그리고 저와 함께 호그와트 필라테스를 힘차게 이끌어가고 있는 강사님들이 앞으로도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이렇게 저희 쌍문동 호그와트 필라테스는 모두가 서로에게 자랑스러운 화목한 센터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호그와트 필라테스 수업
호그와트 필라테스 수업

쌍문 필라테스와 창동 필라테스로 유명한 호그와트필라테스의 목표에 대해 듣고 싶다.

저희 호그와트 필라테스는 물리치료사, 체육전공자로 이뤄진 4명의 강사진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만큼 회원들의 체력상태와 몸 컨디션 상태에 대한 판단이 빠르고, 라포형성을 중점으로 두기 때문에 운동 프로그램을 만들 때도 흐름에 대한 이해도와 동작에 대한 이해도를 함께 교육하고 있어 회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호그와트 필라테스는 기본적으로 회원들이 재미라는 요소에 공통적으로 만족을 하신다. 이에 운동을 처음 접하신 분들은 필라테스를 생각보다 재밌게 시작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씀해주신다.

기존에 필라테스를 접하셨던 분들은 새로운 필라테스 방식에 놀라워하며, 역시나 재밌게 운동을 하신다. 감사하게도 호그와트 필라테스 회원들이 이렇게 만족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저의 오랜 트레이너 경력에서 쌓인 노하우와 끊임없는 연구에서 비롯되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한다.

필라테스는 정교한 동작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도, 수강생이 많은 학원에서는 강사가 수강생들의 자세를 모두 확인할 수 없어 수업의 효과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쌍문동 필라테스 호그와트필라테스는 개인레슨 전문 센터로, 1:1 레슨과 6:1 그룹레슨 전문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보다 체계적으로 밀착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소그룹 수업은 최대 6명으로 제한을 두어 호그와트 필라테스의 강점인 집중도 높고 재미있는 수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요즘 현대인들은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나 책상에 앉아 오랜 시간 업무를 보는 사람들은 거북목으로 고생을 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최근엔 스마트폰의 잦은 사용이 거북목증후군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이에 쌍문역 호그와트필라테스는 체형 변화로 고통 받는 현대인들을 위해 라운드숄더, 거북목, 일자허리 테마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여전히 각기 다른 몸 상태의 모든 회원님들에게 최적을 운동을 선사하고자 매일같이 연구를 거듭하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이 지역 쌍문동에서 운동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전문적이고 재미있는 필라테스 스튜디오가 되도록 만드는 것이 현재 목표이다.

쌍문역 필라테스 또는 방학동 필라테스로 유명한 호그와트필라테스는 소수 그룹으로 운영하는 필라테스 전문 센터이다. 이처럼 전문가들로만 구성되어 있는 쌍문역 호그와트필라테스는 재미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운동을 해보고 싶다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쌍문 필라테스 호그와트필라테스에서 시작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