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고려인삼바이오 제공
사진 - 고려인삼바이오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후코이단·차가버섯 전문기업 고려인삼바이오가 후코이단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자사 공식 홈페이지에 후코이단 바른정보를 공개하고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후코이단 바른정보는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항암물질 후코이단에 대해 바르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제작됐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미역, 미역귀, 다시마, 모즈쿠 등 갈조류의 끈적끈적한 점액질에 0.3% 정도 미량 함유된 다당 성분인 후코이단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을 담고 있다.

후코이단의 시작부터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된 계기, 후코이단의 효능, 안전성, 원재료에 따라 달라지는 구조 및 기능까지 소비자가 제품 구매 전 반드시 알아야할 사항들을 열거하고 있다.

또 논문을 바탕으로 왜 미역귀 후코이단을 강조하는지를 설명하고, 소비자가 후코이단 제품을 구매할 때 현혹되지 말아야할 마케팅 및 상담멘트의 요소들까지도 언급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후코이단이 항암 물질로써 주목을 받게 되면서 막연하게 몸에 좋을 거라는 기대감을 갖고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다하지만 후코이단은 그 관심만큼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고, 원재료부터 그 원료의 안전성까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후코이단의 기본적인 구조 및 정의를 파악하고 드시는 분의 현재 건강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별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