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동반성장을 실천'해 가는 미건돌·흙침대 김제백구점 유국열 대표
상태바
'지역과 동반성장을 실천'해 가는 미건돌·흙침대 김제백구점 유국열 대표
  • 김가람 기자
  • 승인 2019.11.2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미건의료기 제공
사진 - 미건의료기 제공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의료기기 전문기업 미건의료기(대표이사 이재화)는 의료기기 분야에서 32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그러나 2011년 돌침대 시장에 뒤늦게 뛰어들었을 때 주변에서 바라보는 비관적이고 부정적인 시선을 극복하고 돌침대 시장의 한 축을 이루기까지 고객과의 접점에서 탁월한 마케팅과 영업력으로 성공신화를 써 온 대리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였다.

오늘은 미건돌흙침대 지점 탐방 여덟 번째 시간으로 미건돌흙침대의 창을 통해 지역과의 동반성장을 실천해 가는 김제백구점 유국열 대표를 만났다. <편집자>

 

- 경기가 어려워 업종 선택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

물론 그 어느 때 보다 힘이 드는 건 사실이다. 그렇다고 언제까지 고민만 하고 살 수는 없지 않은가? 힘들다고 하는 와중에도 누군가는 또 다른 성공신화를 써내려간다. 결국 주관적이고 회고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의 어려움이다. 현실을 인정하고 자신의 가치를 찾는 것에서 출발선을 삼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계는 절망이 아니라 극복해야 할 과제다.

장자의 말씀 중에 "용을 잡기 위해 3년간 노력해 기술을 얻었다. 그러나 정작 잡으려는 용은 없었다"는 구절이 있다. 현실에 없는 것을 얻기 위해 에너지와 시간을 소비하지 말고 현실 직시가 필요하다는 말을 가장 적절하게 표현한 말이 아닌가 한다.

이상향은 말 그대로 이상향이다. 안 좋은 상황에 고민하기보다 그것을 이겨낼 방법을 찾아 실행해야 한다.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리고 저마다 성공한 사람들을 롤모델로 삼지만 실상을 들여다보면 롤모델의 성공을 위한 눈물 나는 과정, 의지 등에는 관심 없이 오로지 그들이 성공한 후의 결과만을 쫓고 있다. ‘대가를 지불하지 않고 얻기만 하려 해서는 아무 것도 얻을 수 없다는 보편적 진실을 한번쯤 들여다보아야 한다.

세상에 정답이나 절대적 진리란 없다. 보편적 해답의 교차와 변화만이 있을 뿐이듯 업종 선택도 이러한 흐름의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특별한 곳에 있어서 특별해지는 것이 아니라 내가 특별해 지면 어디를 가든 특별한 곳이 된다. 그리고 혼자가 아닌 주변과 함께 성장을 해나가야 한다.

 

- 주변과 함께 하는 성장이라는 말은?

개인적으로 유명 소파 전문점을 통해 성장했고 지금은 백화점에도 입점해 있다. 그리고 이제는 미건돌흙침대를 통해 나름의 성공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하지만 사업은 모래성과 같다. 더 높이 쌓기 위해서는 아래로 갈수록 더 넓고 단단하게 모래를 다져야한다. 사업은 그 모래성의 꼭짓점이다. 그리고 기반은 주변 지역과 기업들이다. 결국 지역과의 동반성장 없이는 내가 발전할 수 있는 근간 자체가 부정되는 것이다.

성공은 지역 발전 목표와 함께 맞춰가는 사람들에게 온다. 그리고 일과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나의 신념이다. 그렇게 나의 신념이 가리키는 곳을 향해 왔고 그래서 선택한 곳이 미건돌침대다. 미건돌침대와의 인연도 그렇게 시작되었다.

높은 산은 결코 한 번에 오를 수 없다. 또한 그 길을 행복하게 오르기 위해서는 든든한 동반자가 필요하고 마주치는 사람과의 독려하는 인사말도 필요하다. 내가 목표로 한 높은 산을 오르기 위한 동반자는 미건돌침대고 같은 산에서 마주칠 사람들은 지역사회의 또 다른 사업가이자 지역 주민이다. 그들과 함께가 아니라면 온전한 내가 그리고 온전한 성공이란 있을 수 없다.

 

미건돌침대 김제백구점은 전북 김제시 백구가구단지 내에 위치해 있으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다.

한편 미건의료기 돌흙침대는 ‘2019 대한민국소비자 신뢰대표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과 관련해 고객 보은 행사를 전국대리점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리점 확대에 대한 고객의 지속적인 요청과 창업 문의에 해당 기간 동안 전국 대리점도 함께 모집한다. 이번 모집 기간 중 초기투자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가맹비 및 물류 보증금을 받지 않으며. 영업지역권에 대한 보장과 세일즈 이후 전국 배송 및 as는 본사 전문부서에서 직접 진행하고 있는 등 창업에 특별한 제한이 없어 은퇴 창업이나 여성 창업에 적절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미건돌흙침대 이벤트 및 대리점 개설에 대한 정보는 대표전화 또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