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벨리뉴스 유영준 기자] 영·유아기에 실시하는 조기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게 되면서 최근 유아 학습 시장은 국·영·수와 같은 주요 과목보다 창의력·표현력을 키우기 위한 미술 학습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영·유아 시기부터 창의력을 길러주는 교육에 부모들은 관심을 보이며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라미클래스는 재미있는 미술, 체계적인 미술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니즈를 충족시키며 잠실 유아미술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잠실 영유아 갈만한곳으로 소문난 라미클래스는 아이들이 미술을 통해 즐거운 경험으로 느낄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두뇌 성장을 돕고 있는 잠실 유아미술 학원 라미클래스 한보람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사진 - 라미클래스 한보람 원장
사진 - 라미클래스 한보람 원장

라미클래스를 시작한 계기와 소개 좀 부탁드린다.
- 저는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예술치료 전공 석사 졸업을 하였으며 예술학부 서예, 한국화전공 으로 졸업하였다. 서예 활동 중심으로 노인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예술치료 프로그램을 연구하기도 했으며 예술의전당 어린이 아카데미, 서울시 소재 복지관, 초등학교 곳곳에서 유아부터 초등학생, 노인, 장애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교육하였다.

또한 기업교육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기아자동차, LG생활건강,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의 여러 기업들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강의를 진행해왔다.

이렇게 다양한 연령대를 상대로 끊임없이 강의 및 교육 진행을 하였으며, 직접 체득하며 얻은 경험들을 살려 라미클래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특히 아이들을 교육하면서 느꼈던 행복한 감정들 덕분에 전공을 살려 영·유아 전문 미술 학원을 시작하는데 큰 계기가 되었다.

아이들의 생각을 최우선으로 존중하며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우리 아이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진 - 라미클래스 교육 현장 
사진 - 라미클래스 교육 현장 

라미클래스의 특별한 교육 커리큘럼이 있다고 들었다.
- 잠실 창의미술 또는 잠실 영유아미술 전문 "라미클래스"는 아이의 생각을 가장 존중하며, 아이들의 생각을 스스로 표현할 수 있도록 표현력 증진, 자존감 향상, 감성 리더십 발달 위주로 미술교육을 하고 있다.

성장 과정에 있는 아이들에게 미술 교육은 예술성을 길러줄 뿐 아니라 자기표현법, 사물 관찰 능력, 창의성 등 과학적인 측면까지 이끌어내는 체계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들의 발달 수준에 맞춰 최대 4~5명의 소수 정예 수업으로 이루어지며, 스토리텔링 기반으로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끌어올리는 자극을 주어, 주제 이해를 위한 이야기책 수업으로 집중력 향상과 책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추론 언어, 감성 리더십 발달 및 스팟 퍼포먼스로 스트레스 해소를 시켜주고 있다.

매주 주제별 수업으로 인지발달, 어휘력 향상, 미술 기법 이해, 작가 탐구, 소 근육 발달, 눈과 손의 협응 기능을 발달시키기 위해 다양한 미술도구를 이용해 통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사물에 대한 호기심이 왕성해지고 상상력이 발달하는 유아 발달 단계에 맞춰 연령별 적합한 미술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라미클래스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수업 과정 중에 선생님과 학생은 충분히 친밀감 있게 대화를 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상상력을 높여주는 창의력 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진 - 라미클래스 실내 모습
사진 - 라미클래스 실내 모습

마지막으로 어떤 교육자로 남고 싶은지 궁금하다.
- 라미클래스를 통해 유아기에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접하고 생애 기초학습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교육하고 지원하는 것이 교육자로서의 목표이다. 더 나아가 예술성을 살린 차별화 교육 철학으로 열정과 정직, 존중, 상호 이해와 대화 등 사회 핵심 가치를 중시해 순수성, 창의성을 모두 양성하는 라미클래스가 되고 싶다.

서울 잠실 창의미술 라미클래스는 영·유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예술적 감성과 건강한 자아 발달의 계기를 마련해 주고, 아이의 정서와 지적 역량을 분석해 전문성을 가지고 체계적인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매번 다른 주제로 창의미술을 주도해나가는 라미클래스는 아이들의 생각을 넓혀주고, 그것을 구현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우리시대에 꼭 필요한 영·유아 전문 미술학원이다.

우리 아이를 위해 잠실 영유아갈만한곳을 찾고 있다면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며 예술적인 감각을 키워주고 싶다면 고민하지 말고 잠실 영유아미술 전문 라미클래스를 주목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