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솔티어 제공
사진 - 솔티어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키오스크 제조, 유통기업인 솔티어(대표 박영광)가 커피브랜드 더리터에 키오스크를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10월 키오스크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사전 구매 매장에 대해 설치가 시작되었다. 더리터 커피는 현재 전국에 약 240여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곧 전 매장에 키오스크를 도입할 예정이다.

키오스크는 고객이 키오스크를 통해 직접 주문, 결제할 수 있는 비대면 무인결제시스템을 말한다. 이로 인해 고객이 주문함과 동시에 매장에서는 주문한 상품을 바로 준비할 수 있어 준비시간을 단축하고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솔티어 키오스크는 포인트 적립과 결제는 물론,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쉽게 결제할 수 있다.

솔티어 박영광 대표는 키오스크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고, 가격 경쟁 역시 심화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솔티어는 가격경쟁보다 품질, 디자인, 서비스의 경쟁력을 갖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솔티어는 앞으로 태블릿오더를 비롯해 매장별 광고, 마케팅 서비스까지 함께 지원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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