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온궁민건강프로젝트 제공
사진 - 온궁민건강프로젝트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밤에 잠이 안와요', '잠을 깊게 못자요' 등의 수면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한민국 평균 수면 시간은 OECD 회원국 중 최하위 수준인 수면 부족 국가에 속한다. 이에 따라 현대인들에게 꿀잠은 이미 먼 나라의 이야기가 되었다. 최근 수면안대, 잠 잘 오는 베개 등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최근 감태추출물이 수면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에게 관심도가 높다.

감태추출물은 다시마목 미역과에 속하는 갈조류 해초인 감태에서 추출된 원료이다. 식약처에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유일하게 인정받은 개별 인정 원료이다. 이는 인체적용시험 및 동물시험을 통해 그 기능성이 입증되었다. 먼저 인체적용시험을 살펴보면 '총 깬 시간 감소', '수면 상태에서의 호흡장애지수 감소', '잠든 후 깨어있는 시간 감소', '수면 지속 시간의 증가'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동물시험결과에서는 카페인을 섭취해도 감태추출물을 함께 섭취하면 입면시간이 빨라지고 수면 지속 시간이 증가한다는 긍정적인 결과도 있다.

이러한 감태추출물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해당 추출물이 함유된 수면영양제가 눈길을 끈다. 그중 온궁민건강프로젝트(주)에서 출시된 감태잠태는 오로지 감태추출물만 함유되었다는 것이 주목할 점이다. 수면과 관련되지 않은 원료는 철저하게 배제하고 감태추출물만 담아내어 수면의 질 개선을 확실하게 누리고자 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또한 체내 흡수가 용이하게끔 붕해도 시간을 식약처에서 제시한 시간(60분)보다 2배 빠른 시간(25분)으로 단축하였다. 붕해도란, 정제(타블렛) 형태가 물이나 위액에 의해 분말크기의 입자로 부스러지는 정도를 뜻한다.

감태잠태는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획득하였고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인 GMP 인증 마크도 획득하였다. 아울러 GLP 기관을 통해 독성 시험 평가를 통과하여 안전성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이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온궁민건강프로젝트(주) 관계자는 "잠을 잘 자지 못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수면부족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꿀잠을 자기 위해 감태추출물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된 수면영양제를 고를 때에는 감태추출물만 집중했는지, 붕해도 시간은 빠른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수면의 질 개선에 제대로 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감태잠태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회원가입 시 바로 사용이 가능한 5,000원 적립금을 받을 수 있고 감태잠태 제품에 대한 성의 있는 후기를 남기면 최대 1만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감태잠태 3세트 이상 구매 시 샤오미 미밴드를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