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기념사진, 삼지애니메이션 김수훈 대표(1열 왼쪽에서 4번째)
사진 -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기념사진, 삼지애니메이션 김수훈 대표(1열 왼쪽에서 4번째)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삼지애니메이션(김수훈 대표)이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2개 분문 동시 수상하며, 국내 최고 3D 애니메이션 제작사로의 입지를 증명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가는 대표 주자들이 한데 모여 작품을 시상하고 축하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삼지애니메이션 김수훈 대표는 몬카트미니특공대콘텐츠의 적극적인 해외 수출과 영향력을 인정받아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으며, 이어 삼지애니메이션의 대표 콘텐츠 미니특공대X’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동시 수상했다.

특히 미니특공대는 올해 중국 CCTV14 채널에서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텐센트와 아이치이, 유쿠를 비롯한 9개 플랫폼에서 100억뷰 이상을 기록하며 한류 애니메이션 돌풍을 주도하고 있다.

 

사진 - 삼지애니메이션 제공
사진 - 삼지애니메이션 제공

 

삼지애니메이션은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현재 중국, 동남아에서 전개되고 있는 미니특공대 완구, 도서, 패션, 생활용품 등 카테고리 상품을 확대하고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미니특공대X’EBS 최고 시청률 9.4%를 달성하고 넷플릭스, 아마존 외 140개국에 수출 방영되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정의로운 마음과 우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애니메이션이다. 또한 미니특공대의 유튜브 채널 미니특공대TV’, ‘미니팡TV’, ‘키즈팡TV’는 현재 총 구독자수 350만명을 넘어서며 키즈 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삼지애니메이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대표 콘텐츠 제작사로써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신규 사업을 확장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내년 상반기에는 삼지애니메이션 최초 여아물인 캐치!티니핑을 선보여 여아 애니메이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8월 런칭 한 미니특공대 뉴 시즌 미니특공대 슈퍼공룡파워EBS, 투니버스 등 12개 채널 사에서 방영 중이며, 4IPTV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슈퍼공룡파워 완구 역시 주요 유통사 판매 순위 상위를 차지하며 연말 빅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켜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