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월드크리닝 제공
사진 - 월드크리닝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2020년이 밝으며 올해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은 본격적인 창업아이템을 선정하고 구체화하는데 주력하기 시작해야 할 때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대표 세탁전문점 프랜차이즈 월드크리닝은 2020년도 창업설명회 개최 및 박람회 참가 일정을 확정했다.

그중 2020년 첫 창업설명회로는 영남권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부산 설명회로, 금주 주말인 1월 11일(토) 오후 2시 부산 모덕역 앞 월드크리닝 특수세탁사업부 교육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월드크리닝의 전반적인 소개부터 코인세탁이나 세탁 편의점과 같은 월드크리닝이 보유한 창업 모델별 주요 고객과 추천 점포입지에 대해서도 안내하게 된다. 객관적인 시각의 세탁사업 비전, 월드크리닝이 갖추고 있는 경쟁력, 세탁전문점 운영 시의 리스크 극복 방안 등도 설명된다. 기존의 우수점포 사례를 소개하며 신규창업 시 참고할 수 있는 요소들을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설명회 말미에는 참가자들이 궁금해하는 문의에 대한 답변 및 상담이 진행되며 창업 비용이나 예상 수익에 대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다.

월드크리닝은 전국 가맹점 500호점을 돌파하고 이후에도 꾸준히 가맹점이 증가하고 있는 세탁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정형화된 세탁점이 아닌, 세탁물 접수와 출고만 하는 세탁 편의점부터 코인세탁까지 결합된 코인워시, 기업형 세탁 창업이 가능한 월드크리닝 지사까지 다양한 창업 모델을 구비하여 창업하고자 하는 지역의 상권이나 매장 규모, 예산 규모 등에 따른 맞춤형 창업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특히 매년 수 십 차례의 창업설명회를 개최하면서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전 상세하게 내용을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객관적인 평가를 할 수 있게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월드크리닝의 금번 영남권 창업설명회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2020년 창업설명회 개최 일정과 창업박람회 참가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