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필라테스는 현대 해부학과 운동 과학을 바탕으로 고안된 재활목적의 신체 단련 운동이다. 근육의 이완과 긴장을 반복시키는 필라테스는 특유의 호흡법으로 복근 강화시키고 코어를 잡아준다. 이러한 필라테스의 긍정적 효과가 널리 알려지면서 전문적으로 배우려는 현대인들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잘못된 생활패턴으로 몸의 밸런스가 깨진 현대인들이 늘어나는 만큼 앞으로도 필라테스가 현대인들에게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에 필라테스는 이미 대중화가 되어 우리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해부학을 바탕으로 하는 필라테스를 체형 교정의 목적으로 배우고자 한다면 전문적인 교육이 가능한 센터에서 교육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충남 천안시, 아산시에 위치한 천안필라테스 가이드필라테스는 회원들에게 자신의 몸과 마주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있다. 회원들이 필라테스를 통해 잘못된 생활패턴을 개선하고 바른 몸을 만들 수 있도록 말이다. 더불어 회원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지고 일상을 특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끄는 중이다. 지금부터 그 중심에 있는 아산필라테스 가이드필라테스 구예은 대표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배방필라테스 가이드필라테스의 구예은 대표원장
사진 - 배방필라테스 가이드필라테스의 구예은 대표원장

가이드필라테스는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
- 가이드필라테스는 체형 교정과 재활, 다이어트 등을 목적으로 올바른 해부학에 기초를 둔 필라테스를 전문적으로 교육, 운동하는 센터다. 

많은 분들이 필라테스 강사가 되기 위해 자격증을 따고, 이후 레슨을 진행한다. 하지만 간혹 회원님들의 몸에 정말 꼭 필요하고 효율적인 운동을 알려주지 못하시는 선생님들이 계신다. 저는 회원님들께 올바른 레슨을 하고자 중국에서 진행하는 카데바 해부학 실습 이수, 의료기사면허증 뿐 아니라 생체 지도사 같은 국가 자격증도 취득했으며 끊임없는 공부를 하였다. 전문적인 교육을 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노력들은 제 주변 사람들이 더욱 잘 알아줬고 저의 스킬과 지식을 배우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가이드필라테스 1호점인 천안본원을 오픈, 얼마 뒤 2호점 탕점점도 오픈하였다. 오픈 이후 여러 회원님들의 요청으로 자격증 과정을 개설, 운영 중이다. 2호점은 저희 가이드필라테스 자격증 과정인 재활필라테스 지도자 자격과정과 원장교육을 이수하신 최선아 원장님이 운영하고 계신다. 감사하게도 탕정점 또한 별다른 홍보 없이 좋은 수업으로 입소문이 자자해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있다.

사진 - 아산필라테스 가이드필라테스 교육 모습
사진 - 아산필라테스 가이드필라테스 교육 모습

가이드필라테스만의 특별한 레슨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 1대1 개인 레슨부터 그룹 레슨, 듀엣 레슨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자신의 체형과 운동능력, 스킬에 맞는 레슨을 받아야 효율이 좋다. 저희는 회원님 한 분 한 분 체형에 맞는 교육을 실현시켜 최고의 효과를 선물하고 있다.

1대1 개인 레슨은 1:1 상담과 체형 진단, 인 바디 측정을 통해 온전히 회원님에게 맞춰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필라테스 동작을 단순 반복하는 하는 수업을 지양하고 재활과 체형, 운동의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100% 진행된다. 듀엣 레슨은 두 명의 회원에게 집중해 진행되는 레슨으로 그룹 수업에서는 받지 못하는 세심한 터치와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개인 레슨과 병합해 교육받으면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레슨이다. 마지막으로 그룹 레슨은 최대 5:1 소규모의 인원만으로 진행되는 효율성이 높은 수업이다. 올바른 근육의 사용을 배웠다면 좋은 효율로 진행할 수 있는 레슨이다.

배방필라테스 가이드필라테스에서 레슨을 담당하고 계신 모든 선생님들은 저희 재활 필라테스 자격과정을 이수하신 경력자분들로 구성되어 있어 믿고 방문하셔서 레슨을 받으시면 된다.

앞서 말한 대로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과정도 개설해 교육하고 있다. 지도자 자격과정은 2~40명의 인원을 모아 진행하는 일부 필라테스 교육기관과 다르게 소수 인원으로 최대 10명의 인원만으로 진행되며 필라테스의 모든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lv.1 GPIC 과정만으로도 최고의 강사들을 배출하는 것이 목표이며 lv.2 GPSC 과정을 통해 Before&After를 만들어내는 가이드필라테스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교육해 확실한 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사진 - 천안필라테스 가이드필라테스
사진 - 천안필라테스 가이드필라테스

가이드필라테스의 목표나 앞으로의 운영계획에 대해 듣고 싶다.
- 2호점인 탕정점의 인테리어는 카페 같은 느낌을 받는 공간이다. 실제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기분 좋게 쉬다 간다는 마음으로 힐링을 하고 간다는 말씀을 해주신다. 마음에 힐링을 주고 몸을 운동하여 몸이 건강하면 마음이 건강하듯 건강한 몸을 통해 심적으로 안정되어 있는 마음을 가지고 가셨으면 한다.

앞으로도 저희 가이드필라테스가 가진 모든 지식들을 아낌없이 알려주고 활용해 회원님들에게는 삶의 질이 향상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필라테스 강사를 꿈꾸는 모든 예비 선생님들에게는 올바른 필라테스 선생님이 되는 미래를 선물하고자 하여 많은 분들에게 건강한 제2의 삶을 선물해주고 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