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군산왕산중화요리 제공
사진 - 군산왕산중화요리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최근 ‘군산 왕산중화요리’는 군산 특허짬뽕으로 알려지면서 군산 당일치기 여행코스에서 맛집으로 관심 받고 있다. 군산은 군산 새만금을 비롯해 선유도, 철길마을 등 여행코스로 관심 받고 있는 가운데 특산물과 다양한 먹거리의 군산 맛집 탐방을 위한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가운데 ‘군산 왕산중화요리’는 올해로 25년 된 짬뽕맛집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도 펼쳐지곤 한다.

최근 방송된 ‘미우새’(미운우리새끼) 이상민과 탁재훈이 군산 콩나물짬뽕 먹방을 펼치며 그 맛을 극찬했다. 특허 받은 콩나물 짬뽕 맛집으로 군산까지 찾아간 이상민은 매운 콩나물짬뽕과 콩나물 백 짬뽕을 먹으며 콩나물과 해물이 잔뜩 들어간 짬뽕 비주얼에 감탄을 자아냈다.

사진 - 군산왕산중화요리 제공
사진 - 군산왕산중화요리 제공

군산 특허받은 콩나물 짬뽕에 들어가는 해산물은 매일 싱싱한 것으로 공수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곳은 해산물과 콩나물 덕에 기막힌 국물 맛으로 유명한 곳이다. 군산 맛집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홍합, 바지락, 대하, 통으로 낙지 한 마리가 재료로 쓰여 보다 시원하고 얼큰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해장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곳 대표적인 메뉴로는 군산매운짬뽕, 백짬뽕, 특허받은 콩나물짬뽕, 짜장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최근들어서는 매운짬뽕을 찾는 소비자분들이 늘어나면서 맵기 또한 조절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갖추었다. 또한 특허까지 받은 짬뽕집이라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까지도 볼 수 있으며, 100명까지 수용 가능한 넓은 시설덕에 단체손님이나 가족모임, 회식장소로도 알맞은 곳이다.

20년이 넘는 장인인 군산맛집 왕산중화요리 문일선 대표는 "매 순간 소비자분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맛있는 음식과 질 좋은서비스에 최선을 다한다, 저희 군산 특허짬뽕은 군산 맛집 10위 안에 드는 들며 찾아오시는 모든 분들에게 착한 가격과 최고의 짬뽕 맛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군산 맛집으로 유명한 왕산중화요리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화요일은 휴무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