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가디안에듀 제공
사진 - 가디안에듀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미국조기유학전문 가디안에듀에서 미국 과학고 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미국 과학고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월18일 토요일 오전11시, 오후 3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가디안에듀 세미나실에서 실시되며, 미국 현지 교육 전문가인 Peter J. Jang (가디안에듀 미국본사 대표)가 내한해 직접 진행한다.

업체 측 설명에 따르면 미국의 과학고 시스템은 접근 방법이 조금 다르다. 한국의 고교 상위과목들인 High Level coursework을 이수하는 과학고 시스템과 고교생이면서 대학생 신분을 미리 공부하는 Early Entry College course로 양분돼 있다.

미국과학고의 목적은 과학적 재능이 있는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일반적인 교육과정보다는 상위의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별도로 제공함으로써 기간을 단축해, 자기에게 맞는 기간에 소기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시스템 되어있는 것이 다르다.

특히 한국의 특목고/과학고 지원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세계적인 시야를 가지고 경쟁하면서 글로벌 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미국의 과학고에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미국 명문 과학고 중에 하나인 캔자스 과학고[Kansas Academy of Mathematics and Science]는 미국 캔자스주의 우수 STEM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주립대학교에서 직접 운영하는 주립학교다. 10학년을 마친 학생이 11-12학년 2년 대학과정을 이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가디안에듀가 캔자스과학고 한국 대표부이다.

미국 명문 과학고 중 또 다른 하나인 오클라호마 과학고[Oklahoma School of Science and Mathematcis] 역시 11-12학년 2년 대학과정을 이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가디안에듀의 뛰어난 학생들만이 입학하여 재학하고 있는 명문 학교다.

이번 설명회를 총괄하는 가디안에듀의 Peter Jang 대표는 미국교육전문가로 연세대를 졸업하고 미국의 미주리 주립대학과 오클라호마 주립대학을 졸업하였으며, 미국 대학입학사정관협회, 미국특목과학고협회, 미국고등교육기관협회 등의 정회원이며 중부 현지 신뢰도 부문 1위로 추천된 바 있다.

한편,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는 가디안에듀는 캔자스과학고 한국대표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디안에듀 서울 사무실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