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GOMC 글로벌온라인마케팅센터 제공
사진 - GOMC 글로벌온라인마케팅센터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GOMC 글로벌온라인마케팅센터에서 2020년 온라인마케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신규사업자 및 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온라인 홍보 및 홈페이지 제작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GOMC 글로벌온라인마케팅센터는 오는 221일 블로그 운영을 위한 블로그 최적화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다.

SNS의 발달로 온라인상의 정보전달과 업체홍보가 필수인 시대가 되었다. 기업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마케팅 전략을 세우며 각종 포털사이트와 SNS를 이용해 소비자와 소통하기를 원한다.

하지만 별도의 마케팅수단 및 운영팀을 갖추고 있는 큰 기업들과는 달리 지역에서 부동산, 뷰티샵, 학원, 세탁소, 식당 등의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 대부분이며 실제 마케팅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있지만, 마케팅방법에 대한 막막함과 무지, 제한된 비용으로 인해,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운영 할 수 있는지 고민 중인 업체가 상당히 많다.

GOMC 글로벌온라인마케팅센터 관계자는 온라인상의 샘플업체 광고지원을 통해, 업체 활성화와 상생을 목적으로 지원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네이버, 다음, 인스타그램, 유튜브등 각종 sns와 블로그 운영은 이미 마케팅을 위한 필수적인 미디어가 되었지만 정작 제대로 된 방식의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 및 사업자는 극히 드물다. 따라서 SNS 마케팅 알고리즘의 정확한 이해와 정책을 제대로 알고 포스팅을 해야 상단 노출에 이어 보다 나은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그로인해 용이한 최적화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블로그 최적화 교육을 통해,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배우고 이해하게 된다면, 파워블로거를 꿈꾸는 개인이나, 기업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업체들에게는 최적화 교육을 통한 일보전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업체에 돈을 주고, 대신 포스팅하는 업체들에 맡길 필요가 없게 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GOMC 글로벌온라인마케팅센터는 온라인상의 각종 마케팅을 지원 서비스하는 업체로, 기업이나 사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의 계획부터 관리까지 지원해주고 있는 온라인광고 대행사다.

지역별로 2~3곳의 사업장을 섭외, 샘플업체 광고지원 및 관리를 제공으로 하는 사업을 메인서비스로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221일에 진행하는 블로그 최적화 교육을 선착순으로 접수신청을 받는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GOMC 글로벌온라인마케팅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