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보케어 제공
사진 - 보케어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에프피하우스(대표 문경준)가 보험설계사의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위해 개발, 런칭한 보험설계사 전용 고객관리 서비스 ‘보케어(BOCARE)’을 선보이고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단순고객관리 역할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신규고객창출까지 이룰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한 단계 발전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보험설계사는 기존 고객의 관리를 꾸준히 추진해야 하면서도 추가로 고객을 확보해야 하는 선순환이 중요하지만, 순수 관리기능에 초점이 맞춰진 고객관리시스템이 대부분인데다 지정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고정되고 획일적인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보케어’는 고객에 대한 관리부터 홍보, 신규고객창출까지 가능케 한 솔루션으로 발전시키며 이런 부분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차별점으로, 고객관리시스템이지만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소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연락 및 응대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SNS 시대에 맞게 ‘보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보험설계사를 홍보할 수 있으면서도 웹매거진을 이용하는 고객의 데이터를 보험설계사에게 전달함으로써 고객DB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웹매거진을 이용한 고객DB 창출 및 고객관리 부분은 ‘웹매거진 연계시스템’이라는 명칭으로 특허등록이 된 상태다.

㈜에프피하우스 문경준 대표는 “보케어는 관리라는 기본적인 역할과 함께 보험설계사가 가장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에 기획의도를 갖고 개발된 솔루션인 만큼 그에 적절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며 “금번 특허등록으로 객관적인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현재 한 대형 금융기업과의 ‘보케어’ 도입 및 적용에 대한 논의도 진행하고 있는 등 올해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보험설계사분들을 위한 똑똑한 지원사격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보케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케어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