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홈 퍼니싱(집 꾸미기)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가전업계도 디자인에 승부를 걸며 디자인 가치를 강조한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2017년 발표된 통계청 조사에 의하면 국내 홈 퍼니싱 시장은 2008년 7조 원에서 2016년 12조 5,000억 원으로 성장하였으며, 2023년에는 18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주도하는 것은 소비의 주축으로 부상한 밀레니얼 세대다. 제품 구매 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기 위한 수단으로 디자인을 중시했던 밀레니얼 세대의 눈길이 주 52시간 근무 정착 이후, 집 꾸미기로 관심이 확대된 것이다.  

실제로 밀레니얼 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에서는 집 꾸미기 관련 게시물이 자주 등장한다. ‘#인테리어’ 해시태그는 무려 784만 개의 게시물이, ‘#집스타그램’ 해시태그는 350만 개, ‘#집꾸미기’ 해시태그는 187만 개의 게시물이 확인되었다. 이렇듯, 스스로의 만족을 중시하고 개성을 드러내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집은 주거공간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다.

나만의 감성적인 카페, 서점, 영화관 등의 모습으로 꾸며진 집의 개성을 더할 ‘인테리어 가전’은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을 끌기 충분하다. 그리고 이러한 움직임에 발맞춰 가전 업계 또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인테리어 가전’을 분주하게 출시하고 있다. 백색가전은 투박하다는 기존의 편견을 깨고 가구 못지 않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컬러로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욕구를 자극하는 인테리어 가전제품 3가지를 소개한다.

시크한 블랙 컬러로 모던함을 강조한 보쉬 냉장고

사진 - 보쉬 제공
사진 - 보쉬 제공

처음으로 소개할 인테리어 가전은 유럽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보쉬의 신제품 냉장고다. 보쉬 냉장고투박한 기존의 냉장고 디자인을 벗어나 글래스(유광) 재질에 세련된 블랙 컬러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전면부에 버튼 없이 매끈한 터치형 LED 디스플레이를 배치하여 심플함을 더했으며, 화이트 톤, 우드 톤의 주방에 포인트가 될 가전으로 적합하다. 여기에, 최근 유행하고 있는 핑크, 민트 등 포인트 컬러로 꾸민 주방에도 잘 어우러져 인테리어 가전으로써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디자인만큼 성능도 우수하다. 냉장고 문을 여닫을 때, 외부 열과 습도가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비타프레시 플러스 (VitaFresh plus)’ 기능으로 신선식품을 2배 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습도를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는 ‘습도 조절 기능(Humidity Control)’도 갖추고 있다. 용량은 냉장고는 2~3인 가구가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505L를 제공하며 자유롭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태블릿 구조의 선반, 최대 12cm까지 확장이 가능한 슬라이딩형 확장형 선반을 통해 냄비, 물병, 그릇 등 식기에 따라 효율적인 공간활용도 가능하다.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하츠 레인지 후드

사진 - (주)하츠 제공
사진 - (주)하츠 제공

과거에는 수납공간 확보를 위해 싱크대 위쪽에 수납장을 설치해 그릇 등 주방용품을 수납했으나 최근에는 이 수납장을 없애는 추세다. 수납장 대신 선반을 사용하여 탁 트이는 시야를 확보, 주방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얻기 위함이다. 실내 공기 질 관리 전문 기업 ㈜하츠의 레인지 후드 몽블랑은 침니형 후드(굴뚝 형태의 후드)로 상부 수납장이 없는 주방에 최적화되어 있다.

클래식 화이트, 모던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몽블랑 후드는 알프스산맥 몽블랑산을 닮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콘셉트의 주방에도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몽블랑 후드는 항공기에 장착되는 모터를 탑재하여 음식 냄새를 강력하게 빨아들여 악취 없는 주방을 만들어 준다. 또한, 후드 사용 시 소음도 적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클래식의 재해석, SK 매직 슈퍼 미니 정수기

사진 - SK매직 제공
사진 - SK매직 제공

지난해 패션업계에 불어왔던 레트로 바람이 가전 업계에서도 거세다. 1950년대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출시한 SK 매직의 슈퍼 미니 정수기는 각진 곳 없이 둥근 외관에 세련된 은빛 포인트 라인이 인상적이다. 컬러는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화이트 색상과 레드, 오렌지와 같은 포인트 컬러를 포함하여 총 3가지 컬러를 선보이고 있다. SK 매직 슈퍼 미니 정수기는 첨단 나노 필터를 탑재해 미생물, 중금속, 슈퍼 박테리아 등 유해 물질을 걸러낸다. 또한, 2시간에 한 번씩 코크를 UV로 청결하게 살균하여 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