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하나팩스 제공
사진 - 하나팩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팩시밀리가 필요 없이 스마트폰이나 PC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팩스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하나팩스가 주목받고 있다.

모바일 내 다양한 편의 기능 중 푸시 알림은 새 팩스가 오면 알려주고, 팩스를 보내면 전송한 결과를 알려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또한 종이 문서를 촬영하여 팩스로 바로 보낼 수 있으며, 내게 수신된 팩스 문서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따라서 외근이 많은 영업직뿐만 아니라 바쁜 현대인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며, 팩스기기의 구입비, 토너, A4 복사용지 등 유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소호 사업자의 이용도 활발하다.

뿐만 아니라 나만의 팩스 번호를 발급받아 평생 사용할 수 있으며, 팩스번호는 서울(02), 경기(031), 인천(032) 등 주요 광역시의 지역 번호도 제공한다.

또, 하나팩스의 차별화된 장점으로 신규 가입 시 파격적인 이벤트가 눈에 띈다. 100% 환불 보장 제도는 서비스 불만족으로 가입 1년 이내 탈퇴 시, 납부한 팩스 번호 사용 요금 전액을 환불해주는 이벤트이다. 또한 더블 충전 이벤트는 팩스 보내는 요금을 처음 결제할 경우 2배로 충전해주는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하나팩스는 포토문자(MMS) 콘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포토문자 콘테스트는 하나팩스 이벤트 응모 번호로 포토문자를 보내면 심사를 통해 에어팟 프로, 신세계 상품권 등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하나팩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팩스를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경우,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하나팩스 검색하여 설치 회원가입을 하면 이용 가능하다. 가입 시에는 팩스를 보낼 사용할 있는 전송 요금(최대 4,500) 무료 제공된다. PC에서 이용할 경우, 네이버에서하나팩스검색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즉시 이용 가능하다.

한편 하나팩스는 한경BUISINESS가 주최한 한국소비자만족지수에서 4년(2016~2019) 연속 1위를 한 인터넷팩스 대표 브랜드로, 20년이 넘는 팩스 서비스 경험을 자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