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탈모는 중장년층 이상의 연령대가 높은 세대들의 고민이었지만 이제는 환경적인 변화로 인해 생활 패턴이 빨라지고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의 발생 연령층이 20대의 젊은층까지 내려오며 원형탈모, M자탈모 등 다양한 형태로 모든 연령층에서 나타나고 있다.

탈모의 원인은 다양한 만큼 탈모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우선으로 볼 수 있다.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후천적 생활 패턴, 육류위주의 식생활, 영양 결핍, 과도한 파마 또는 염색, 잘못된 고데기, 헤어드라이기 등 헤어 스타일링으로 인한 열손상 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한다. 그리고 미세먼지, 대기오염 등 각종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외부 활동이 많은 경우 땀과 피지로 인해 지루성두피염 등 다양한 염증을 초래하여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피부염인 지루성피부염은 빠른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쉽게 개선이 가능하지만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모발의 영양 공급 및 순환 장애를 유발하여 모근에 영양 공급을 저해, 모낭염으로 이어지면서 모근이 약화되며 이로 인해 지루성 탈모로 이어지게 된다.

20~40대 젊은 층에서 많이 나타나는 지루성두피염의 초기 증상은 바로 가려움증과 비듬의 증가를 들 수 있다. 염증이 발생하였는데 단순히 위생 문제로만 생각하고 머리를 감는 횟수만을 늘리는 경우 증상을 악화시키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젊은층에서 지루성탈모가 진행되어 발생되는 원형 탈모는 두피의 일부 부위에서 원형 모양으로 모발이 빠지게 되며 범위가 점점 넓어지며 탈모 증상이 두피 곳곳에 나타나게 된다.

머리숱이 급격하게 줄어들머 모발이 빠지는 양이 눈의 띄게 증가하여 하루 100개 이상의 모발이 빠진다면 탈모로 진단 할 수 있다. 탈모는 모발과 두피의 관리 정도에 따라 발생 시기를 최대한 늦출 수 있고 만약 발생 이후라도 진행 속도를 최대한 지연시킬 수 있는 만큼 모발과 두피의 관리는 연령대에 관계없이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강조되는 것은 영양 공급, 컨디션 관리와 함께 탈모방지샴푸, 두피샴푸 등일 이용한 두피의 청결 관리를 들 수 있다.

가장 강조되는 부분 중 하나인 샴푸는 외출 후 복귀시 두피와 모발에 쌓여 있는 먼지와 땀, 피지 등 각종 노페물, 이물질을 빠른 시간내에 깔끔하게 씻어내는 것이다. 샴푸는 두피샴푸, 지루성두피염샴푸, 탈모샴푸 등 기능성샴푸를 이용하면 보다 깔끔하게 관리가 가능하며 샴푸는 충분한 양으로 거품을 내어 모발과 두피를 꼼꼼하게 마사지 하듯이 씻어준다. 수면 전 모발이 젖어 있는 경우 높은 습도로 인해 염증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충분하게 건조를 시킨 후 수면을 취하도록 한다.

2030세대의 조기 탈모의 증가, 다양한 연령층에서 탈모로 인한 두피 관리를 필요로 하는 만큼 최근 탈모샴푸, 탈모예방샴푸 등 두피 기능성샴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아론 리메디 헤어로스 탈모완화 샴푸는 현재 네이버쇼핑1위, 오픈마켓 판매량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루성두피염샴푸인 아론 리메디샴푸는 두피 염증의 예방 및 관리, 그리고 충분한 영양 공급을 통한 모근강화 기능성샴푸, 기능성화장품이다. 비오틴과 아연피리치온 등 피리미엄 영양 성분이 첨가되어 있어 두피와 모발에 효과적으로 영양분을 공급하여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순환 장애로 나타날 수 있는 지루성두피염 등 각종 염증의 예방으로 탈모예방샴푸로 이름을 알렸다.

아론샵은 현재 탈모샴푸1위 아론 리메디 헤어로스 탈모완화 약산성샴푸1+1 이벤트와 함께 약산성 미용실샴푸와 헤어트리트먼트, 약산성 컨디셔너(린스) 등 아론샵의 주요 품목들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샘플신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구매가 집중되고 있다.

아론샵은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3년 연속 수상한 미용실 전문 헤어브랜드샵으로 미용실 오프라인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까다로운 소비자, 헤어디자이너의 니즈를 충족시킬 제품을 개발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였다.

한편, 아론샵은 샴푸추천 약산성샴푸를 기본으로 지성두피샴푸, 쿨샴푸 등 다양한 기능성샴푸를 제공하고 있으며 트리트먼트추천 헤어트리트먼트, 헤어에센스, 헤어앰플, 헤어오일, 아르간오일 등 추천 케어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추천 염색약으로는 스넬염색약, 컬러트리트먼트, 헤나염색약, 천연염색약 등이 있으며, 각종 헤어 시술 제품을 상세한 관리 방법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