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우정횟집 제공
사진 - 우정횟집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오이도맛집 탐방을 나서는 이들이라면, 시흥시 지정 우수 모범 음식점 1호인 우정횟집을 꼭 들러야 한다. 신선하고 푸짐한 해산물로 진수성찬을 매번 대접하고 있어, 오이도 단체회식 전문점은 물론 가족 외식 코스 등으로 사랑받는 곳이기 때문이다.

특히, 오이도 단체회식 목적으로 방문할 경우에는 물회 서비스와 차량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사전 예약 시에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한 층 전체를 대여할 수 있어, 더욱더 분위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우정횟집 관계자는 신선도를 자랑하는 상차림에 대해 당일 자체 선박으로 운항을 고수한 덕분이다. 싱싱한 활어회, 물회, 특 사이즈 전복 등 제철 바다에서 갓 건져 올린 재료들로 상을 차리고 있다. 또한, 관리는 엄격한 수질과 수온 관리를 진행하는 대형 수족관에서 보관하고 있다. 방문하는 이들도 생선과 전복 등의 상태를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단골 사이에서는 맛과 청결을 믿을 수 있는 오이도 횟집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오이도 맛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구이 메뉴다. 우정횟집에서는 왕새우를 소금에 바짝 구워 둔 소금구이 메뉴부터 알이 큼직한 조개로만 구워낸 왕따 조개구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오이도 횟집에 따르면, 왕새우구이는 새콤한 물회와 함께 곁들어서 먹으면 다양한 맛의 조화가 환상의 궁합을 이루기에 꼭 함께 먹기를 당부했다.

이와 더불어 조개 스페셜 메뉴에서는 당일 잡은 활어를 갓 떠서 주는 우럭, 광어, 도미 등의 싱싱한 횟감으로 맛볼 수 있다. 상차림의 상향화를 이끈 오이도 맛집답게, 저렴한 무채나 우뭇가사리가 아닌, 옥돌로 회를 얹어서 나가고 있다. 덕분에 회의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고, 탱글탱글한 식감을 먹는 동안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함께 나오는 찬 메뉴도 고급 일식집의 10가지 구성과 동일하게 제공된다.

또한, 무한리필 조개구이로 가리비, 키조개, 모시조개, 대합 등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오이도 맛집 단골들 사이에서는 사계절 내내 꾸준히 사랑받는 메뉴이기도 하다.

성인 4인 이상 방문한 경우라면, 오이도 횟집 코스 메뉴는 충분하다. 오이도 단체회식 메뉴로 대표되는 정도로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데다가, 날것을 먹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해물 라면, 치즈버터콘구이, 알밥, 새우튀김이 사이드 메뉴로 함께 나온다.

한편, 우정횟집 소재인 시흥 오이도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가 잘 되어 있다. 이와 함께, 유적 공원, 사진 명소로 꼽히는 빨간 등대가 있어 수도권 관광명소로도 사랑받고 있다. 매장 뒤편에는 수십 대 차량이 주차 가능한 대형주차장도 완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한국관광공사의 오이도 맛집으로 선정된 우정횟집은 지난 45년 동안 갈고 닦은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상차림 시도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