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샴푸와 헤어토닉, 두피까지 관리하여 탈모 탈출하기
상태바
천연샴푸와 헤어토닉, 두피까지 관리하여 탈모 탈출하기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1.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에게 두피 문제는 스트레스가 만연한 요즘 큰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스트레스는 곧 두피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으로도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두피 문제에 직면한 사람들이 가장 먼저 관심을 갖게 되는 건 바로 샴푸일 것이다. 남성 여성탈모샴푸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많은 상품 중 어떠한 기준을 갖추고 구매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도 있다.

탈모 관련 브랜드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디메치콘, 실리콘오일 등을 함유한 모발용 샴푸의 경우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나게 만들어줄순 있지만, 모공을 막아 두피가 예민한 사람일경우 각질일어남 등의 두피트러블을 일어날 수 있다”며 두피건강에 초점을 둔 탈모예방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두피에 좋은 탈모예방샴푸로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와 한국 소비자 평가에서 탈모샴푸1위를 한 루트하우스의 상품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상품은 비듬샴푸추천으로 언급되고 있는 탈모에좋은샴푸로 이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기능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두피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지성두피라면 지성샴푸추천으로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지 조절에 도움이 되는 지루성두피염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반대로 건성두피라면 피지 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머리각질이 생기므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건성두피샴푸를 사용해야 한다. 

두피에 영양을 주는 다른 제품도 있는데, 건강하고 윤택한 머릿결을 만들어 주고, 모근을 튼튼하게 하여 탈모를 예방하며 비듬·가려움증을 없애 주는 헤어토닉이 그것이다. 샴푸와 컨디셔너는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도 결국 닦아내는 것이기 때문에 영양분이 두피에 흡수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그러므로 머리를 감은 뒤에는 헤어토닉 등으로 두피스케일링을 해 영양을 공급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식물성 오일로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보호해주는 성분과 높은 안전성을 가졌는지 친환경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피라벤과 동물성 성분이 무첨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제품을 고르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