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우리주택건설 제공
사진 - 우리주택건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조금 더 좋은 금액대로, 또는 확연하게 저렴한 가격대로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신축 빌라는 한번더 신중하게 생각을 해보아야 한다.

요즘의 신축 빌라의 시장은 허위매물이 많고, 미끼 매물도 많은 추세이기 때문에 그만큼 피해를보지 않기 위해서는 더 확실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나 내집을 처음 마련하는 경우라면 믿을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 알아보는 것이 좋다.

입주 전 하자보수 계약사항도 꼼꼼하게 체크를 해야 하며, 신축빌라의 경우에는 건축비의 3프로가 하자보수 예치금으로 설정되어 있어 소멸 시기 기한 내에 보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 또한 자세하게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다.

각 지역마다 매물가가 다를뿐더러, 시세도 당연히 다를 수밖에 없다. 그 중에서도 금액대가 확연하게 저렴한 가격을 가지고 있다면 허위매물이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알아본다면 이런 부분을 자세하게 확인 해보기 어려운 실정으로 전문회사를 통해서 안전하게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주택건설은 낮은 실입주금을 원하는 경우나, 신혼부부, 복층 및 테라스를 원하는 경우, 특가로 나온 세대 등을 조금 더 정확하면서도 안전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거짓정보로 피해를 입을 일이 없다.

높은 집값으로 인해서 내집을 마련하기가 힘들고, 또 자금 또한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신축 빌라로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특히나 신중히 알아보지 못하고 선택을 하여 하자보수 문제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꿈에 그리던 신혼집, 내집 마련이라는 기대감으로 인해서 제대로 확인을 해보지 못하고 결정을 하게 되면 나중에 문제가 있다 하더라도 하자보수로 인해 복잡한 과정들을 겪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만약 내 집을 마련하고자 한다면 전문가와 함께 하는 것이 좋으며, 우선적으로 화장실의 수압과 누수가 있는 것은 아닌지도 꼼꼼하게 확인을 해보아야 한다.

또한 주방의 싱크대와, 단열, 균열, 마감에 다한 부분까지도 디테일하게 확인을 해보고 결정해야지만 조금 더 만족스럽게 집을 마련할 수 있다.

신축 빌라의 경우에는 3%의 하자 보수 예치금이 설정되어 있어, 기한 내에 보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소멸 시기가 언제인지, 하자 내용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까지도 살펴본다면 더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주택건설 측은 “각각 개인마다 원하는 구조가 다르고, 평수부터 가격대까지 다르기 때문에 모든 조건을 충족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리고 허위로 나온 매물들을 걸러 내는 일도 전문가가 아닌 이상, 걸러내기에 어려울뿐더러 미끼 매물도 많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더 정확하게 걸러내고 알아보기 위해서는 꼭 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전했다.

이어 “분양 시세 정보도 알아볼 수 있고, 실매물 중개와, 조건에 충족되는 매물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무료투어 신청으로 전문가와 1:1 맞춤 상담까지 가능한 우리주택건설을 통해서 더 확실한 정보를 제공받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