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리윰 필라테스 제공
사진 - 리윰 필라테스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날씬한 몸매를 가꾸기 위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것이 필라테스이다. 그러나 아무리 열심히 운동하더라도 잘 알려진 필라테스의 효과와는 달리 결과가 이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자신의 몸에 대한 이해 없이 수동적으로 수업만 반복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스스로 원하는 해답을 찾지 못했다거나, 운동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하고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다른 스튜디오들과는 차별화된 레슨으로 체형 교정에 대한 이해를 시켜줄 수 있는 필라테스 전문업체로 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리윰 필라테스는 서판교 와 동탄을 비롯하여 서울 및 수도권에 수십 여개의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두고 있다. 리윰 필라테스에서는 몸매관리 필라테스는 물론이고, 임산부 필라테스, 골프 필라테스, 측만증 필라테스 등, 회원들의 개개인의 상황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세분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흔히 필라테스를 몸매관리에 효과적인 운동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올바르지 못한 자세를 교정하는 등의 재활 목적으로 만들어진 운동이다. 그러므로 필라테스는 다른 스포츠나 헬스와는 달리, '체형 교정' 특화된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균형 잡힌 몸매와 건강을 위해 체형 교정은 반드시 필수요소이다.

사진 - 리윰 필라테스 제공
사진 - 리윰 필라테스 제공

 

인간은 다른 동물들과는 달리 직립 보행을 하기 때문에 몸을 지탱하는 하체 부위에 부담이 많은 편이며, 척추측만증 등의 위험 또한 훨씬 높은 편이다. 그러나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거듭 강조되는 사항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신체 균형이 틀어져 있다는 사실을 잘 인지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리윰 필라테스에서는 단순히 필라테스라는 운동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바른 자세란 무엇인가 하는 것을 이해시키고, 회원들 스스로 자신의 몸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회원 개개인별로 체형 분석을 실시하고, 이에 따라 컨디션에 맞추어 특화된 트레이닝을 실시함으로써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도 편달하고 있으며, 전신의 근육을 고르게 사용하여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는 것과 동시에 스스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리윰 필라테스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캐나다 'Stott'사의 기구만을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프라이빗 레슨룸과 유산소실, 체형 분석실, 남여 파우더 룸의 쾌적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강사들 또한 교육 누적경력이 3천 시간 이상의 정상급 강사들만을 채용하고 있어, 회원 개개인의 컨디션에 맞추어 최적화된 레슨을 실시한다. 최근에는 몸매관리 필라테스 뿐만 아니라, 임산부 필라테스나 측만증 필라테스 같은 특화된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으면서, 산모 건강이나 산후 조리를 위해서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재활 프로그램 또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게 업체 측 설명이다.

2월에는 조건에 따라, 최대 30% 가격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해피아워(오후 2~4시)에 수업을 신청하면 최대 43%까지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도 있다. 리윰 필라테스 지점 정보, 프로그램, 할인 이벤트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리윰 서판교점, 동탄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