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에 좋은 샴푸는 기본적으로 모발에 초점을 둔 샴푸와는 달리 두피 건강에 초점을 둔 제품을 말한다. 이는 탈모에좋은샴푸, 탈모예방샴푸라고 출시가 되었지만, 초점을 모발에 둘 경우 자극적인 성분으로 인해 두피 문제를 오히려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남성 여성탈모샴푸나 지루성두피염샴푸를 선택할 때는 성분에 주의하지 않으면 오히려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하단부 표시하는 상품정보 고시란의 전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두피케어 전문브랜드 루트하우스 관계자는 “최근 시중에 판매되는 비듬샴푸추천 제품이나, 지성샴푸추천 제품들을 보면 디메치콘, 실리콘오일 등을 함유한 모발용 샴푸가 많이 보이고 있다. 이는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나도록 만들어 줄 수 있지만, 모공을 막아 두피가 예민한 분들의 경우 각질 등 두피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대로 두피에 좋은 탈모예방샴푸의 경우 비록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나게 해주는 작용이나 향기로운 부분은 다소 부족할 수 있으나, 두피장벽을 강화시켜주고 모공과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두피부 PH 밸런스를 적절하게 유지시켜주고 비듬균을 억제해 모근, 모공이 안정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천연 두피 케어 브랜드로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와 한국 소비자 평가에서 탈모샴푸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