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전시회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다양한 공간 기획관 선보여
상태바
국내 최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전시회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다양한 공간 기획관 선보여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2.06 16: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2월 26일부터 3월 1일까지 킨텍스(KINTEX)에서 개최
국내 정상급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아트컬래버레이션 파빌리온’, 마감재료의 놀라운 변화 선사

㈜메쎄이상에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전시회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가 2020년 2월 26일(수)부터 3월 1일(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INTERIOR DESIGN KOREA)’는 ‘코리아빌드 위크(KOREA BUILD WEEK)’에 열리는 네 개 전시회 중 하나로 인테리어 분야를 다루는 전문전시회다.

전시 구성은 재료, 공간, 설계, 가구, 오브제 5개로 되어 있다. 세부 전시품목은 공간을 이루는 마감재, 설비, 가구, 가전, 소품 등 인테리어 구성 제품이 한자리에 모여 리빙 분야 트렌드를 소개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기획관과 특별관을 선보인다. 

기획관은 아트컬래버레이션 파빌리온, KOSID Design US 2개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회의 메인 기획관인 △’아트컬래버레이션 파빌리온(Art Collaboration Pavilion)’은 '경계'를 주제로 구성된다. 건축소재(Material)가 표현할 수 없었던 영역, 그 경계의 간극을 허문 예술적 마스터피스(Master Piece)를 구현한다. 디자인스튜디오 김종호 대표 디자이너와 5인의 예술가가 마감재 브랜드와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브랜드와 디자이너, 주제는 <유로세라믹X백정기 작가> ‘자연과 인공물, 원본과 복제품의 경계에서 우리는 어떤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지 이 전시를 통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한국쓰리엠X애나한 작가> ‘“Close” 3M의 가치 중 하나인 일상이란 키워드와 이 프로젝트 주제인 경계를 생활속의 경계, 일상 속 틈과 경계를 허물고 표현하고자 한다', <황금에스티X민예은 작가> ‘물질, 색, 안과 밖의 경계를 스테인리스로 담아내는 공간을 설계한다.’ △‘KOSID Design US’는 한국실내건축가협회(코시드)와 함께 한다. 실내 건축가/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공간을 창의적으로 구성하여 가치를 높인다. 해당 공간에서는 업계 종사자간의 네트워킹도 진행한다.

특별관은 마감제(祭), 라이프스타일관, 넥스트 제너레이션, 인테리어 컨설팅관 4개의 구성으로 다채롭게 선보인다. △‘마감제(祭)’는 다양한 건축자재, 소재 샘플들을 한자리에 모아 공간을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구성한다. 한자리에서 여러 자재를 보며 새로운 영감을 받기도 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실제 구매/상담까지 할 수 있는 디자이너스 시크릿 마켓으로 구성된다. △’라이프스타일관’은 공간 디자이너들과 자재 기업들이 협업하여 욕실, 호텔, 사무공간 등 다양한 공간을 트렌디하게 구현한다. 디자인 철학을 담아 공간에 스토리를 풀어내고 재료와 제품들이 돋보이는 공간을 선보인다. △‘넥스트 제너레이션’은 신진 디자이너/브랜드를 발굴하여 소개한다.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개성있는 신진 디자이너/브랜드들의 프로모션과 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하며 관람객들에게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컨설팅관’은 주거 및 상업공간 리뉴얼이 필요한 사람을 위한 기획관이다. 전시회 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다. 신청자가 자신의 예산과 면적, 취향 등 인테리어•리모델링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컨시어지 프로그램이 자신에게 꼭 맞는 전문가를 추천해준다. 상담은 전시회 현장 인테리어 컨설팅관에서 진행하며 한번에 다양한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가들과 상담할 수 있다.

전시 외에도 실무 지식과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컨퍼런스와 세미나도 함께 열린다. △‘디자인빌드 컨퍼런스’는 인테리어 디자인 산업의 글로벌 전문가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국내외에서 이슈가 된 프로젝트 디자이너들이 그들만의 디자인 스토리를 상세하게 전한다. △‘프로페셔널 세미나’는 건축가,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전한다. 공간 재료의 사용법, 디자인 및 시공 노하우 등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 사례를 들려준다. 재료의 믹스매칭 등 비전을 구상할 수 있는 업계 전문 세미나이다.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는 홈페이지와 메쎄이상 전시회 모바일 입장권 앱 ‘원티켓’을 통해 사전등록하면 입장료 없이 무료관람 가능하다. 디자인빌드 컨퍼런스는 ‘원티켓’을 통해 신청하면 10%까지 할인된다. 프로페셔널 세미나는 사전신청 시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나 선착순 마감한다.

전시회 및 컨퍼런스•세미나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메쎄이상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2020-02-07 16:11:15
코로나때문에 난리인데 어떻게 감?
다음에 갈께요~~ 무서워서 안되겠음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