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최근 여자골프세계랭킹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고진영이 미국골프기자협회(GWAA)가 선정한 2019 올해의 선수상에 선정됐다. 고진영은 미국의 넬리 코르다를 제치가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이미 2019 두 차례 메이저 대회 우승을 비롯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4승을 올리며 세계랭킹 1위 자리에 오른 고진영이기에 당연한 결과다.

한국은 여자골프 강국으로 여자골프세계랭킹 10위 안에 1위 고진영을 포함해 2위 박성현, 5위 김세영, 7위 이정은까지 한국 선수만 4명이 올라있다. 남자 골프도 PGA투어 진출 선수가 9명이나 된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우리나라는 제2의 박세리, 최경주를 넘어 이제는 제1의 고진영을 배출할 수 있을 만큼 골프 강국으로 분류되고 있다.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구로디지털단지골프레슨전문 한국코어골프아카데미는 최신식 골프 시스템과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골프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골프에 효과적인 골프 트레이닝도 함께 교육해 구로디지털단지골프트레이닝으로 건강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구디골프레슨전문 한국코어골프아카데미는 비즈니스 스포츠로 특히 직장인들이 많이 배우고 싶어 한다는 골프를 특정 사람이 아닌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에 구로디지털단지골프트레이닝으로도 크게 각광받고 있으며 이와 함께 현재 활동 중인 프로들도 구디골프레슨전문 한국코어골프아카데미를 방문해 트레이닝을 받고 있어 그 전문성이 드러나고 있다. 한국코어골프아카데미의 양정화 프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 - 구로디지털단지골프레슨전문 양정화 프로
사진 - 구로디지털단지골프레슨전문 양정화 프로

골프 트레이닝도 함께 교육하고 있다는 한국코어골프아카데미는 어떤 곳인지
- 저희는 쉽게 말하면 골프 레슨을 전문으로 아카데미이자 골프 트레이닝도 교육하고 있는 곳이다. 골프는 몸으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피트니스 트레이닝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이에 골프와 골프에 필요한 신체를 만들어주는 트레이닝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대부분 골프 연습장이라고 하면 골프를 치고 레슨을 받고 게임을 즐기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는데 저희는 골프를 치면서 레슨은 물론이고 골프에 필요한 운동까지 배울 수 있는 곳이다. 

골프는 쉽게 익힐 수 있는 운동은 아니다. 대각선이나 숙이는 동작 등 여러 가지의 동작들이 함께 동반되는 운동이다. 이러한 동작들이 수월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몸의 기능들이 좋아야 골프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골프 프로들은 피트니스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구로디지털단지골프트레이닝 한국코어골프아카데미는 피트니스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해 찾아오시는 분들의 신체 기능들을 향상시킴으로서 골프 실력을 좀 더 바른 자세에서 늘릴 수 있도록 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골프는 굉장히 오랜 시간이 필요한 운동이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배우는 시간이 최소 6개월에서 길게는 10년까지 배우는 사람들이 있다. 이러한 시간들을 골프 트레이닝을 통해 단축시키는 것이다.

사진 - 한국코어골프아카데미구로디지털단지점 내부 모습
사진 - 한국코어골프아카데미구로디지털단지점 내부 모습

현재 운영 중인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하다
- 골프를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하신 분들이나 조금 배우다가 그만두신 분들, 현재 골프를 치고 있는데 조금 더 실력이 늘었으면 하는 분들 등 골프와 관련한 모든 분들이 저희 프로그램의 대상자들이다. 골프 피트니스 같은 경우 방문해주시는 분들 모두에게 권해드리려고 한다. 

잘 아시다시피 요즘 가장 핫한 키워드가 건강이다. 제가 생각했을 때 운동이 곧 약이라고 생각한다. 골프를 위한 것도 있지만 오시는 분들의 신체 건강을 위해서도 권하고 있다. 운동은 시간이 없어도 시간을 내서라도 꾸준히 해야 한다고 말씀드린다. 이에 운동을 배우지 않는 분들에게도 간단하게 혼자 하실 수 있는 운동들을 많이 알려드리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 중이다

또한, 현재 투어를 뛰고 있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며 어린아이들을 위한 키즈 프로그램도 있고 기업체 강의도 나가고 있다. 기업 강의는 기업에서 골프 트레이닝이나 골프 기술에 대해 요청이 들어오면 그에 맞는 컨텐츠를 저희가 준비해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중급자 이상의 교육까지 강의를 해드리고 있다.

사진 - 양정화 프로
사진 - 양정화 프로

앞으로의 목표나 운영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신다면
-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이셨으면 좋겠고 즐겁게 배우고 즐기면서 긍정적인 공간으로 발돋움했으면 한다. 지역 특성 때문에 직장인분들이 스트레스를 풀러 많이 오시는데 직장인분들 말고도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놀다 가셨으면 하는 것이 작은 바람이다. 노는 공간이어야지 뭐든 오래 즐길 수 있고 일상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킨다. 빠르게 돌아가고 변화하는 사회다 보니 이곳에서만큼은 모든 걸 잊고 나만을 위한 운동을 즐기셨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목표가 있다면 먼저 골프 트레이닝으로 말씀드리면 골프 트레이닝이란 것이 골프라는 운동 안에서 국한돼있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골프라는 운동은 기술 훈련이다 보니 피지컬이 베이스가 잡혀있지 않으면 골프의 기술들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골프 트레이닝이 특별한 기술이 들어가는 어려운 트레이닝이 아닌 몸에 전반적인 균형을 맞춰주는 트레이닝이기에 어렵지 않고 고급스럽지 않게 누구나 다 즐길 수 있는 골프 트레이닝으로 발전됐으면 한다.

또 다른 목표는 스포츠 복학 문화공간을 세워 사람들이 운동을 한곳에서 즐겼으면 하는 생각이 있고 앞으로 더 많이 공부하고 연구해 골프 지도자의 역량이나 능력들을 조금 더 올릴 수 있는 것에 기여하고 싶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