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소방사관학원 제공
사진 - 소방사관학원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지난 10일을 기점으로 전국의 소방공무원 채용시험 계획이 발표됐다. 전국 지자체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9급 소방공무원 공·특채 필기시험은 3월 28일(토)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하며, 올해 총 채용인원은 4815명이다.

지난해 소방공무원 채용인원보다는 다소 줄어들었지만, 2018년 4156명을 채용한 이후 3년 연속 4천명 이상의 대규모 채용이 이어지고 있어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합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

합격하기에 좋은 기회인 만큼 3월 28일 필기시험을 앞두고 있는 소방직공무원 수험생들은 첫 번째 관문에 통과하기 위해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을 전략적 활용하여 공부하는 게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전문화된 소방공무원 학원과 소방공무원 인강을 수험생에게 제공하고 있는 소방사관학원은 2020년 상반기 소방공무원 필기시험에 막판 역전할 수 있는 '파이널 슈퍼패스119' 패키지를 새롭게 런칭하여 판매하고 있다.

파이널 슈퍼패스119는 총정리, 단원별문제풀이, 최종모의고사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문제풀이 패키지이다. 총정리 단계에서는 기초와 기본에서 다룬 이론 중 최근 5년간 시험에 출제된 중요 이론만을 뽑아 정리하여 시험 전 중요 이론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단원별 문제풀이는 기본이론과정 중에 학습 단원에서 출제가 되었던 그리고 출제가 예상된 문제만을 엮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과정으로, 문제풀이는 물론 출제 문제 관련하여 중요 이론을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최종 모의고사는 실제 시험에 출제되는 시험 문제와 가장 유사한 방식의 문제를 수록한 문제집으로 소방공무원 시험 난이도를 경험하여 어떤 난이도의 문제가 출제되어도 실제 시험장에서 당황하지 않고 정답을 찾을 수 있도록 사전 연습을 돕고 있다.

소방사관학원은 얼마 남지 않은 시험에 앞서 파이널 슈퍼패스119로 막판 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선착순 20명 한정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 파이널 슈퍼패스119를 구매한 수험생은 과목별로 총정리, 단원별문제풀이, 최종모의고사 교재를 받을 수 있으며, 교재 관련 온라인 전 강좌를 3개월간 0원에 수강할 수 있다.

수험생들의 최종 합격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는 소방사관학원은 실전 모의고사를 매월 무료로 제공하고, 프리미엄 체력테스트와 프리미엄 소방전문 면접교재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소방공무원 학원 관계자는 "2020년 소방공무원 시험까지 남은 시간은 겨우 한 달 남짓이다"라며, "남은 시간 막판 점수역전에 성공하고 싶은 수험생이라면 지금 소방사관학원 파이널 슈퍼패스119 선택하여 준비할 것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개원이래 현재까지 소방공무원 시험과목을 전문적으로 강의한 9급 소방공무원 전문학원으로, 2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수상은 물론 2019년에는 한국 소비자 감동지수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소방사관학원은 신설동, 대방, 수원, 부산에 직영점을 두고 있으며, 공채·경력특채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며 소방공무원 수험생들의 합격을 견인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