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나라’, 인터넷티비(TV)결합상품 저렴하게 가입하는 노하우 소개
상태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나라’, 인터넷티비(TV)결합상품 저렴하게 가입하는 노하우 소개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0.02.1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통신나라 제공
사진 - 통신나라 제공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무선 인터넷시장이 3G에서 4G LTE 시대를 거쳐 5G의 시대에 들어선 것처럼 유선 인터넷시장도 백메가 광랜을 시작으로 500MB, 기가인터넷이 대중화되고 있고 최대 10GB의 속도의 기가인터넷까지 출시되었다.

한편 최근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저렴한 인터넷 비용으로 원룸, 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등에 초고속 인터넷 신규 가입 설치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더불어 인터넷 속도 즉, 백메가 초고속 인터넷가입(인터넷 100메가) 및 기가 인터넷가입(인터넷 500메가, 1기가)과 함께 IPTV결합상품 설치 후 받는 현금 사은품 혜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인터넷가입시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인터넷신청사은품, 인터넷 비교사이트 등의 검색어가 인터넷 검색창에 자동완성으로 보여 질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 혜택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을 가입하는 가장 큰 이유가 되고 있다.

인터넷요금은 휴대폰의 기본료와 같이 전국 어디서 가입을 해도 동일하다. 간혹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하면 요금의 5~7%를 할인해 주기도 하지만 그만큼 사은품을 적게 주기 때문에 통신사 고객센터는 인터넷티비 재약정을 할 경우에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이고 신규 가입이나 통신사를 변경할 때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높은 혜택을 받아보는 방법이다. 같은 통신사로 재약정을 진행할 경우에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혜택을 알아볼 수 있다.

인터넷TV를 추가할 경우 월 요금에서 6050원~8800원 추가되며, 사은품도 3만원 정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인터넷전화는 이제 비주류상품으로 사은품이 지급되지 않으니, 필요 없다면 이번 기회에 해지하는 것도 요금 절약의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가입 업체는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많은 고객들이 오랜 기간 문제없이 운영되고 있는지 업체의 인터넷설치 후기를 통해 업체를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이 없는 후기는 가입 업체의 조작 확률이 높아 사진이 첨부된 후기를 더욱 신뢰하는 것으로 보여 진다.

네이버 카페 ‘통신나라’의 경우 2008년 3월부터 네이버카페를 운영하며 현재 12년째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지급사고 없이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경품고시제에 정한 최대 사은품 금액을 최대치로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2월 현재 인터넷TV결합상품 기준으로 SK브로드밴드는 상품권 포함 41~46만원, 올레KT는 37~42만원, LG유플러스는 43~46만원의 경품이 상한금액으로 지급되고 있다.

또한 ‘통신나라’ 네이버카페 후기 게시판을 확인해보면 2008년부터 실제로 인터넷 재약정 및 신규가입 설치를 진행한 고객들의 후기를 볼 수 있으며 사진 첨부 등을 조건으로 하여 조작을 할 수 없도록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통신사별 프로모션 혜택과 넷플릭스 3개월 무료 등 이 달의 특별 사은품도 빠짐없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통신 3사의 요금과 사은품 등을 실시간 비교해 가장 유리한 방향으로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인터넷TV 가입 시 요금할인 방법과 사은품 혜택, 현금지원 등은 인터넷비교사이트 ‘통신나라’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