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키즈스피치콘텐츠연구소가 2019년 국내최초로 개발하여 보급중인 맘스톡톡키즈스피치 홈스쿨링 프로그램이 최근 유아를 둔 학부모 사이에서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지금까지의 스피치교육인 자녀를 전문 키즈스피치학원을 보내 전문가 선생님이 지도하는 교육 틀에서 벗어나, 맘스톡톡키즈스피치는 4세-8세 언어발달 적기의 아이들이 가정에서 엄마 아빠와 놀이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며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말하기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새로운 접근으로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차별화를 두었다. 특히 전문가가 아닌 엄마, 아빠 누구나 가정에서 쉽게 내 아이를 직접 교육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국내최초 ‘맘스톡톡키즈스피치’는 놀이중심으로 즐겁게 놀이하며 스피치를 배운다는 점에서 많은 국내의 부모님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는 놀이로 성장한다’라는 말처럼 유아 시기의 아이들은 다양한 놀이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삶의 지식을 습득하고 성장한다는 사실에 입각하여, 맘스톡톡키즈스피치는 아이가 놀이를 통해 스피치를 배울 수 있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키즈스피치학습을 재미있는 놀이로 생각하여 말하기 자신감에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전문 스피치지도사가 아니어서 내 아이의 스피치학습을 지도할 수 있을까 궁금해하는 학부모의 물음에 명확한 대답을 제시해준다. 실제로 맘스톡톡키즈스피치로 학습을 진행한 학부모는 “아이랑 놀이하고 대화가 중심이 되도록 이끌어주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말하는 법을 전문적으로 가르쳐야 된다는 부담감이 적고 오히려 저도 아이랑 재미있게 같이 놀이하는 느낌이에요"라는 실제 엄마의 후기가 이를 뒷받침해준다.

키즈스피치콘텐츠연구소 유주화소장은 "맘스톡톡키즈스피치 프로그램은 본격적으로 말하기 능력이 형성되는 시기의 아이들 중 전문 키즈스피치학원을 다니기에는 다소 어린 4세부터 8세까지 유아기 아이들의 말하기 자신감 학습을 위한 가장 효과적이며 가장 적합한 스피치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의 모든 유아기 친구들이 재미있는 놀이를 통한 키즈스피치 학습으로 말을 통해 행복을 느끼고 말을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 한글스피치, 예비초등스피치 등 더욱 다양한 키즈스피치 콘텐츠 개발 및 출시로 대한민국의 키즈스피치 교육의 대중화에 촛점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맘스톡톡키즈스피치는 월2만원대의 가격으로 매달 가정으로 무료배송되며, 내 아이 말하기성향 무료진단, 프로그램소개 및 구독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전용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