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가디안에듀 제공
사진 - 가디안에듀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미국조기유학 전문기관 가디안에듀에서 미국 명문 과학고 진학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미국 과학고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미국 현지 교육 전문가인 Peter J. Jang (가디안에듀 미국본사 대표)와 미국 과학고의 입학 선발 책임자분들이 직접 내한해 진행한다.

해당 설명회는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가디안에듀 세미나실에서 실시되며, 국내 과학고와는 시스템이 다른 미국의 과학고 시스템의 접근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미국의 과학고는 한국의 고교 상위과목들인 High Level coursework를 이수하는 과학고 시스템과 고교생이면서 대학생 신분을 미리 공부하는 Early Entry College course로 양분돼 있다. 오클라호마 과학고는 전문 2년제 과학고 시스템이며, 캔자스 과학고는 대학과정으로 대학교 캠퍼스에서 생활하는 미국의 유일한 대학과정 과학고 프로그램으로 기본적인 차이가 있다. 가디안에듀는 양 학교의 한국 내 대행 선발을 시행하고 있다.

미국과학고의 목적은 과학적 재능이 있는 우수한 학생들에게 일반적인 교육과정보다는 상위의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별도로 제공함으로써 기간을 단축해, 자기에게 맞는 기간에 소기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시스템 되어있는 것이다.

특히 한국의 특목고/과학고 지원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세계적인 시야를 가지고 경쟁하면서 글로벌 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미국의 과학고에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미국 명문 과학고 중 최고의 명성인 오클라호마 과학고는 매년 MIT, Stanford에 다수의 인원이 합격하는 최고의 수준의 과학고이다. 가디안에듀와 독점적인 교육 교류를 통해 가디안에듀 Peter Jang 대표가 추천하는 학생들만 받아들이고 있다.

대학과정 과학고인 캔자스 과학고[Kansas Academy of Mathematics and Science]는 미국 캔자스주의 우수 STEM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주립대학교에서 직접 운영하는 주립학교다. 10학년을 마친 학생이 11-12학년 2년 대학과정을 이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가디안에듀가 캔자스과학고 한국 대표부이다.

이번 설명회를 총괄하는 가디안에듀의 Peter Jang 대표는 미국교육전문가로 연세대를 졸업하고 미국의 미주리 주립대학과 오클라호마 주립대학을 졸업하였으며, 미국 대학입학사정관협회, 미국특목과학고협회, 미국고등교육기관협회 등의 정회원이며 중부 현지 신뢰도 부문 1위로 추천된 바 있다.

한편, 이번 설명회를 개최하는 가디안에듀는 주요 미국 명문 과학고들의 한국대표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디안에듀 서울 사무실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