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3월 17일 개강하는 '글로벌 쇼핑몰창업' 1기 과정(이정수 책임강사, 오정민 지도강사)을 모집하고 있다. (오토비즈컴 제공)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이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공학원 제1세미나실에서 오는 3월 17일 개강하는 '글로벌 쇼핑몰창업’ 1기 과정을 모집 중이다.

온라인쇼핑몰 창업 전문가 이정수 책임강사와 마케팅, 언론홍보 전문가 오정민 지도강사가 이끄는 이번 강좌는 온라인쇼핑몰 구축부터 상품등록, 운영, 마케팅 노하우까지 A부터 Z까지 실무전략을 배운다. 쇼핑몰 플랫폼 카페24 솔루션을 활용한 1:1 전문가 맞춤 컨설팅도 15주간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온라인쇼핑몰 창업 17단계 △온라인쇼핑몰 개설 △관리자모드 매뉴얼 설정 및 SEO 최적화 전략 △상품사진 촬영기법 및 포토샵 △구매로 이어지는 상세페이지 전략 △온라인마케팅 광고 전략 △언론홍보 마케팅 전략 △쇼핑몰 지식재산권 및 저작권 침해와 구제 사례 △글로벌 쇼핑몰 운영 등 1학기 15주에 걸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특히 75억 잠재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글로벌 쇼핑몰 경영 실습 기회와, 전자상거래수출마스터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기대되는 신규 과정이라고 연세대 미래교육원 측은 강조했다.

이정수 책임강사는 "4차산업 혁명의 시대에, 유통시장의 유무형 상품은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거래된다”면서, “온라인쇼핑몰 구축 운영 노하우 및 마케팅을 통해 매출과 수익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라고 전했다.

지도강사 오정민 오토비즈컴 대표는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방법과 쇼핑몰 광고 홍보 사례, 언론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요령, 자사 쇼핑몰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도 연구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연세대 글로벌 쇼핑몰창업 과정은 성별, 연령, 경력, 학력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 등록 가능하며, 이번 1기에 한해 80만원에 수강이 가능하다. 수료생 전원은 연세대학교 총장과 미래교육원장 명의 수료증과 전자상거래수출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 미래교육원 공식 홈페이지와 연세대 글로벌 쇼핑몰창업 과정 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