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건조하거나, 기름지고,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는 등 저마다 다른 피부 고민을 가지고 있기 마련이다. 만약, 청소년기 시작된 여드름이 성인이 되어서도 없어지지 않거나, 오히려 성인이 된 이후에 발생한다면 어떨까.

이 경우 여드름 없애기에 대한 고민은 평생 풀어야할 숙제로 여겨질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최근에는 여드름 피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다만, 여드름 피부에 사용이 적합한 제품 중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는 과정은 반드시 거칠 필요가 있다.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제품을 확인할 때는 ‘논코메도제닉(Non-comedogenic)’ 여부를 확인하면 도움이 된다. 

코메도제닉이란 화장품이 모공 속으로 침투해 여드름 등 트러블을 유발하는 성분을 의미하는데, 논코메도제닉은 이러한 성분들이 함유되지 않아 모공 막힘 없이 여드름성 피부에도 적합한 제품임을 의미한다. 

대표적인 논코메도제닉 화장품인 ‘스킨구하리’의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크림’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 등 7가지 식물 성분이 배합된 BSASM을 함유,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활력을 더해준다. 

제품 사용 전후 면포의 수를 비교하는 임상시험에서 4주후 면포 수가 2.5배 감소하는 결과를 얻으며 여드름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여기에 브랜드가 진행한 소비자만족도 조사 결과에서는 피부진정, 수분보충, 피지컨트롤 등 다양한 부분에서 90% 이상의 만족도를 보였다. 

차세대 여드름 피부 솔루션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스킨구하리 ‘리바이브 테라피 엔에프 크림’은 스킨구하리 공식몰 또는 네이버쇼핑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