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하민호 기자] 서양 의학의 선구자 히포크라테스는 “약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은 수술로 치료하라. 수술로도 안 되는 병은 열로 치료하라. 열로도 안 되는 병은 영원히 고칠 수 없다.”라고 말했다. 현대의학 전문가들 또한 "체온이 낮으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체내 신진대사 능력이 떨어져서 온갖 질병이 생길 수 있다."고 말한다.

일본의 저명한 의학전문가 사이토 마사시는 자신의 책 '체온 1도가 내 몸을 살린다'에서 "현대사회의 정신적, 육체적 질병을 일으키는 근본 요인은 바로 저체온에 있다"고 말하며,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은 30% 떨어지고, 체온이 1도만 오르면 면역력이 500% 향상된다"고 주장한다. 이처럼 과거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체온은 사람의 건강의 한 척도로 존재해왔다. 만약 체온을 올려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면? 이 간단한 질문이 면역공방의 시발점이다.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수지 면역공방 면역공방 수지점은 온열요법으로 면역력을 높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개인 힐링 공간을 제공한다. 수지 찜질방 면역공방 수지점은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찜질방의 온열욕과는 다르게 퀄리티 높은 면역공방만의 ‘파동욕’을 즐길 수 있다. 고객의 면역력 증진을 위해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는 문인경 점장을 만나 성복동 면역공방 수지점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 - 수지 찜질방 면역공방 수지점
사진 - 수지 찜질방 면역공방 수지점

면역공방에 대해 생소하다. 어떤 것인지
- 공방이라고 하면 제빵이나 목공예 등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면역공방도 면역력을 키워낸다는 점에서 공방의 취지와 부합한다. 파동욕으로 체온을 올려 몸의 면역력을 증진 시키는 것이 면역공방이다. 여기서 파동욕이란 천연 광석인 파동석을 이용한 온열요법을 말한다. 파동석은 다량의 원적외선과 음이온 그리고 테라헤르츠파 등을 방출한다. 이들이 신체 깊숙한 곳으로 열을 전달하여 체내의 독소 등을 다량의 땀과 함께 배출시키고, 체온을 올려, 신진대사 및 면역세포의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또, 체내 지방 성분도 배출되어 체지방 감소에도 크게 효과적이다.

면역력은 면역계를 구성하는 주 세포인 백혈구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백혈구의 생존주기가 12일인데 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최고의 치료제는 만병통치약도 아닌 우리 몸 그 자체다. 면역력을 높이면 아픈 몸도 치료하고, 각종 병을 예방할 수 있다. 현대인들은 각종 만성질환에 시달리는데, 이 원인을 일부에선 잘못된 자세나 식습관에 초점을 맞춘다. 하지만 가장 근원은 저체온에서 온다. 저체온은 면역력을 떨어뜨려 병을 악화시키는 악순환을 초래한다. 철광을 수차례 뜨거운 용광로에 담금질하여 좋은 강철로 만들어 내듯, 우리 몸도 12일 동안 따뜻하게 만들어 면역체계를 바로잡는다면 누구나 원하는 좋은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파동욕을 이용하는 방법은 우선 체내의 수분이 다량으로 손실되기에 파동석의 각종 음이온과 미네랄이 함유된 파동수를 섭취한다. 그다음 파동욕장에서 파동욕을 15분 정도 이용하고 가볍게 5~10분 휴식을 한다. 이렇게 1세트를 2~3회 반복한다. 파동욕을 마친 후 가볍게 물로만 샤워할 것을 권해드린다. 그 이유는 파동욕에 의해 피지선으로부터 나온 땀은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하기 때문인데, 이 막은 면역에 큰 도움이 된다.

사진 - 성복동 찜질방 면역공방 수지점 내부 모습
사진 - 성복동 찜질방 면역공방 수지점 내부 모습

시설 관리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다
-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시공자재에 의문을 품으시지만, 파동욕을 체험하고 나오시면 ‘확실히 다르다’라고 얘기하신다. 시공 자재는 엄선된 자연 그대로의 파동석만을 사용하고, 편백나무, 황토등 천연재료들로 시공한다. 본사에서 표준화 공정으로 관리 하에 시공을 하기 때문에 다른 지점에서 또한 퀄리티 높은 파동욕을 즐길 수 있다.

면역공방은 일부 생각하는 찜질방과는 다르게 고객이 온전히 파동욕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퀄리티 높은 힐링 공간 체험할 수 있다. 우선 파동욕장에는 핸드폰 반입금지가 원칙이다. 전자파 등의 원천적인 차단과 더불어 주변 사람들에게 소리 등으로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주변 사람에게 민폐를 끼치는 분에게는 즉각 제재를 가해 쾌적한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위생도 철저하게 관리한다.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공간이기에 개인지정 좌석제로 운영하고 있다. 사용을 마친 후에는 바로 소독 및 청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용인 수지 성복동 면역공방 수지점
사진 - 용인 수지 성복동 면역공방 수지점

만성질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큰 효과를 체험했다고
- 고객들 사이에서 ‘땀 자체가 다르다’는 소문이 났을 만큼 효과를 경험하신 분들이 많다. 면역공방은 답답하지 않고 따뜻하면서도 발한이 많은 게 특징이다. 한 번의 파동욕으로 몸이 개운해지고 피부에 윤기가 살아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파동욕으로 관절염이나 디스크 등 근골격계 질환이나 갱년기장애, 불면증, 아토피, 건선 같은 피부질환 등 여러 질환에 크게 효과를 보신다. 그 외에 염증이나 만성피로 같은 만성질환에도 효과적이니 꼭 체험해 보시길 권해드린다.

단단한 엿을 망치로 때리면 깨지지만, 열을 가해 녹은 엿은 휘어지기만 할뿐 부서지지 않는다. 우리 몸도 이와 같다는 게 문인경 점장님의 핵심 설명이다. 120세 시대를 맞이하는 이때, 얼마나 오래 사느냐보다 얼마나 건강하게 살 것인가가 더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몸을 따뜻하게 해 면역력을 한층 끌어올려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곳 ‘면역공방-수지점’을 주목해 보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