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지도사·미술심리상담사·아동폭력예방상담사 등 한국사이버진흥원 수강혜택
상태바
방과후지도사·미술심리상담사·아동폭력예방상담사 등 한국사이버진흥원 수강혜택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3.0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사이버진흥원이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교재 및 수강료 부담을 덜고 민간자격증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밝혔다.

최근 취업 준비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경우가 많은데, 수강료에 대한 부담을 많이 느껴 독학을 선택하는 일들이 많다. 하지만 독학은 교재비용 등을 제외하고 다른 비용이 발생하지 않지만 공부 도중에 어려움을 느끼는 일이 잦을 수 밖에 없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준비한 민간자격증 온라인강의들은 수험생들의 부담과 고민을 덜어내 주고 있다.

다채로운 과정들 중에서도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방과후지도사는 세부적으로 ‘초등돌봄지도사’, ‘초등돌봄관리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방과후학교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인성지도사’ 등 다양한 자격증으로 세분화 할 수 있으며,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 있어 육아 휴직 등으로 경력단절이 된 여성들도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는 재취업 자격증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술심리상담사는 미술 활동을 통하여 감정 및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이용해 심리적 충격을 안겨주는 사건을 경험한 아동들이나 말로 자신의 어려움을 표현해내기 어려워하는 어른들에게 유용한 매개체가 되어 줄 수 있다. 아이, 어른의 문제행동지도 및 전인 발달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담당자로 최근 국가기관 및 사회복지 및 심리학 아동교육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이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 자격증이다.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은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와 다양한 접근법을 수강하며,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법을 비롯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등 다양한 임상실습 사례들을 아우르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아동폭력예방상담사는 아동에 대한 기본 이해뿐만 아니라 아동 폭력의 개념 및 사례를 이해하고 폭력으로부터 아동을 보호하고 예방하는 업무를 담당하여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한국사이버진흥원에 개설된 자격증들은 자격기존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고 모든 과정은 100% 온라인 수강과 시험으로 한국사이버진흥원 신규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 신청자 모두에게는 무료교안제공 및 응시료 지원 등과 같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