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시아 오션랜드 제공
사진 - 시아 오션랜드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최근 단순한 쇼핑 공간을 탈피해 먹고 마시고 즐기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변신한 테마형 복합쇼핑몰이 인기다. 쇼핑과 문화, 오락, 여가 모두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 쇼핑몰은 온라인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젊은 층부터 가족 단위까지 고른 연령대의 집객 효과는 물론 고객들의 체류 시간도 길다는 장점이 있다.

이 가운데 풍부한 배후 수요와 유동 인구를 바탕으로 안산 도심 속 최적의 입지를 갖춘 사계절 워터파크&스파 시설인 안산 시아 오션랜드가 본격적인 오픈을 앞두고 홍보관을 오픈했다.

도시민의 Life-Style을 고려한 도심속의 휴식, 문화, 사교의 장으로 Recreation & Community 공간을 조성한 경기 서남부권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인 시아 오션랜드는 현재 사업지토지및건물소유권이전완료 등 행정 절차가 마무리됐다.

시아 오션랜드는 도시민의 휴식과 건강, 문화 중심지로의 발전 계획을 바탕으로 사계절 워터파크와 스파, 헬스, 스포츠, 쇼핑 등 다양한 상업 시설이 들어선다. 따라서 가족 단위 수요층은 물론 연인, 친구 등 문화 생활에 관심이 많은 다양한 연령대의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안산과 시흥 인구 120만명과 초중고 210여개 학교, 11000여개 기업체와 지자체 등 안정적인 고정 수요를 바탕으로 주거 및 상업, 업무 시설이 집중되는 안산시 중심부 최고 입지에 들어서면서 주거 단지의 수요층과 업무 단지의 수요층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추고 있다.

반경 1킬로미터에 지하철 4호선 중앙역, 한대앞역, 고잔역 등이 인접해 교통 상업 문화 주거의 중심지로 1365일 사계절 이용하는 도심 속 실내 워터파크&스파 휴양, 의료, 레저타운 시설이 갖춰져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 내지 문화공간을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1~2층은 초대형 최고급 휘트니스 & 골프 등 스포츠 시설과 편의점 및 전문식당가, 메디컬센터, 스포츠의류 등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3층은 1400평 규모의 최고급 스파 및 찜질방이 들어선다. 현재 주변 대형 사우나&찜질방의 80% 이상이 10년 이상 노후화되어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4~7층은 지하 1200m의 서해 해양 심층수를 이용한 키즈풀과 파도풀, 보디슬라이더, 바데풀, 익스트림 스포츠 등 다양한 워터파크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랜드마크, 가시성, 역세권 등 다양한 요건을 두루 갖췄기 때문에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통한 매출 확보가 가능해 실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다양한 시설이 구비된 워터파크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안산을 대표하는 핵심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아 오션랜드는 대지면적 8270, 연면적 34,000의 대규모로 지하 2층부터 지상 7층까지 조성되었으며, 홍보관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