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탑에듀 제공
사진 - 탑에듀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상반기 국가직 및 지방직 공무원 시험이 줄줄이 연기되고 있지만, 공무원 임용의 꿈을 이루려는 수험생들의 열망은 변함없다.

9급 운전직공무원은 각 시도 구청, 군청, 시청 및 교육청 등에 소속되어 다양한 차량의 운행과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기술직 공무원이며, 필기시험은 2~3과목만 출제하고 공시생들이 부담을 가지는 영어 과목이 따로 없는 것이 특징이다.

지역별 모집인원과 시험일정이 상이한 편이지만, 대부분의 지역에서 6월 또는 10월에 필기시험을 시행한다. 다른 9급 공무원 시험보다 과목수가 적음에도 급여와 복지 등에서 대우가 동일하고, 정년이 보장돼 취준생부터 40대 이상에서도 응시자가 많은 편이다.

이에 온라인 전문 교육원, 탑에듀에서 2020년 운전직공무원 시험 대비 스피드패스반을 특별 개설하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자동차구조원리의 1타 강사인 정장만 교수 및 과목별로 노하우와 노련미가 풍부한 전문 강사진을 구성하였으며, 핵심 기출 분석을 통한 고효율 학습 방향을 제시한다.

무제한 응시 가능한 랜덤 기출·모의고사와 자동오답노트는 해당 교육원만의 객관식 학습 컨텐츠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전문 학습플래너가 1:1 배정되어 다양한 학습 편의를 돕고 있다. 강사들이 직접 저술한 최신 개정판 수험서는 출제포인트와 최신 기출문제까지 수록하였으며, 단원별 내용이 일목요연한 정리되어 있어 완벽한 수험가이드를 제공한다.

탑에듀 관계자는 “운전직공무원 시험은 1종 대형면허 취득과 지역과 전형에 따라 대형버스 등의운전 경력을 요구하여 진입장벽이 있지만, 운전경력이 호봉으로 그대로 인정되고 필기 시험 부담이 크게 줄어드는 장점이 크다”며, “본원의 수험생 밀착형 관리와 학습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으로 준비한다면 승산이 있다”고 전했다.

현재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 학습상담 신청과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으며, 최종합격 시 수강료를 100% 환급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탑에듀는 운전직공무원 과정을 비롯하여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공인노무사, 보험계리사, 감정평가사, 계리직공무원, 손해사정사, 한국어교원자격증, 사회조사분석사, 손해평가사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 교육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를 쌓아 온 공무원시험 및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