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그린컴퓨터학원 제공
사진 - 그린컴퓨터학원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인천부평 그린컴퓨터학원은 훈련비 우대지원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타교육기관대비 훈련생 본인 부담금액을 10%나 더 지원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 2019년 10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인증되는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 우수훈련기관은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 평가원의 까다로운 평가를 거친 우수 훈련기관만 받을 수 있다. 해당 과정은 △기계요소설계 직종(캐드, 인벤터) 과정, △기계설계(캐드, 인벤터, 3D 프린터) 전문가 양성과정, △기계캐드(Auto CAD), △기계설계디자인(캐드, 인벤터) 전문가 양성과정이 있다.

기계설계는 기업에서 많이 사용되는 설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2D 및 3D 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하고 실제로 기계를 만들어 내는데 기본이 되는 설계이다. 기계설계를 하기 위해서는 제작 목적에 맞게 형식과 구조를 생각하여 설계도면을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

인천부평 그린컴퓨터학원의 기계설계 교육과정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부합하는 커리큘럼으로 설계관련 정보 수집과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도면을 작성하고 2D, 3D 모델링 데이터를 생성하는 실무능력 향상뿐 아니라 기계를 구성하고 있는 단위요소를 설계하기 위하여 창의적인 기능품의 선정과 제조방법을 고려한 요소의 강도, 형상, 구조를 결정하여 적합한 규격을 검토 및 설계하는 업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3D 프린터를 활용한 실무 프로젝트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학원관계자는 “기계설계 직무로 취업 또는 이직을 희망하는 사람은 인천부평 그린컴퓨터아카데미에서 부가적인 훈련비를 더 지원받아 훈련을 받을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훈련비 우대지원에 해당되는 기계설계 과정은 컴퓨터 관련 지식과 기계공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설계도면을 작성할 수 있는 법을 배워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또한 취득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국비지원컴퓨터학원, 인천부평 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기계설계 과정 외에도 △빅데이터 분석 및 UI 전문가(파이썬) △자바(JAVA)기반 응용 SW엔지니어링 취업과정 △유튜브 영상제작(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전문가 양성과정 △게임3D영상 마야(MAYA) 애니메이션 양성과정 △(과정평가형) 웹디자인기능사 취득과정 △(과정평가형) 전자출판기능사 취득과정 △스마트기기 UX, UI 디자인(서비스경험디자인) △디지털 퍼블리싱 △전산세무회계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 자격 취득과정 등의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그린컴퓨터아카데미/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24개 지점(강남, 종로, 신촌, 신도림, 노원, 안산, 부천,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디자인/IT 전문기관이자,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를 비롯한 다양한 국비지원제도를 운영하는 실업자/재직자 우수훈련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비지원 제도와 다양한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지점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