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교육검정원 제공
사진 - 한국교육검정원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고등학교 및 대학교 졸업 후 구직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 육아와 가사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 등 모든 일반인의 스펙 강화를 위한 코딩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1),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 56가지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혜택을 적용받는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진행 중인 모든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취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시 법적 효력이 발생한다. 강의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모바일, 태블릿 PC등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진행이 가능하다.

코딩지도사는 언플러그드 활동, 스크래치 및 엔트리와 같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코딩 기초 학습과정 및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와 응용력을 가질 수 있게 하며, 이를 기반으로 교육 커리큘럼을 이해하고 방과 후 학교, 돌봄 교실,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등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수강대상은 초, , 고등학교 교사, 지역아동센터 교사, 문화센터 강사, 평생교육사 교사 등이 해당되며 자격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학원 교사 등 위의 관련 직종으로 활동할 수 있다.

문학심리상담사는 책을 비롯한 문학매체를 이해하고 이를 다양한 예술치유활동으로 연결, 활용해 복잡하고 다양해진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심리적, 정서적, 부적응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직군이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요양보호사, 유아 교육 기관의 원장 및 교사 등 모든 일반인이 해당되며 자격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교사,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 종사자, 교정시설 종사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함께 마련된 과목은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방과후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6), 반려동물관리사(등록번호2019-001270), 도형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9-003394), 토의토론지도사(등록번호2017-001589) 등이다.

해당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과는 별도로 성희롱예방교육과 산업안전보건교육 같은 법정의무교육 위탁 교육도 실시하고 있어 5인 이상 사업장에도 도움이 된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