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아이티버팀목 제공
사진 - 아이티버팀목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컴퓨터 자격증 대비 전문 인강 사이트인 아이티버팀목에서는 2020년 대비 초단기 학습표를 제공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계획표는 컴퓨터활용능력 1(이하 컴활 1)과정에 대하여 필기 1 ~ 2, 실기 2 ~ 3주 내에 학습이 완료될 수 있도록 구성된 목록표이며, 강의실 내에서 시험 합격을 위해 꼭 필요한 항목들만 우선 순위적으로 배치한 표이다.

컴활 자격증 시험은 응시제한이 없는 시험이다. 그러므로 누구든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초보자라도 좋은 의지만 가지고 열심히 한다면 시험 대비가 가능하다. 또한 시험이 대도시는 거의 매일, 중소도시도 1 ~ 2주에 한 번씩 상설 시험이 운영되고 있어서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시험이다. 그러나 컴활1급 시험의 난이도는 다소 높기 때문에 체계적인 계획을 가지고 학습에 임해야 한다.

간혹 1급을 대비하다가 2급을 우선 대비하는 경우도 있는데 아이티버팀목 컴활 1급 인강에는 2급 특강도 준비되어 있어서 별도의 비용 없이 2급 대비도 가능하게 구성되어 있다. 강의는 초단기 학습표를 통해 빠른 합격을 이루도록 제공하고 있지만, 컴맹을 자처하는 사람들이 충분히 학습할 양과 반복적인 수업진행을 통해 실력이 완성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도 하다.

초단기 학습 계획표를 제작한 아이티버팀목 유동균 강사는 컴활 자격증 대비는 진도를 꾸준히 나가면서 전체적인 감을 먼저 잡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부터 너무 세세한 진행을 하려는 사람들은 정작 적정량이 진도를 다 나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자격증 대비는 학습자가 좋은 의지가 있을 때 빨리 어떤 결과가 나와야 다음을 이어서 진행할 수 있다. 이번 20년 대비 초단기 학습표는 학습자가 최대한 결과를 빨리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시험을 대비하는 모든 분들이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초단기 학습표는 아이티버팀목 사이트 내 무료강의실에서 점검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