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3월 25일까지 온라인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2급 학사학위 자격취득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규대학에 진학하지 않고도 다양한 학습을 통해 대학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갖게 해주는 평생학습제도다. 최근 자기개발과 더불어 스스로의 성장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각광받으며 다양한 연령층이 주목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사회복지사 2급에 전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최종학력이 고졸이라도 필수 학점과 실습과정을 충족할 경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취득이 가능하다. 일부기관의 경우 허위사실을 유포하며 학생들을 모집하는 가운데 유효하지 않은 과정들을 제공하고 있어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 한다면 정식으로 허용된 기관인지 미리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학습을 이어갈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사회활동으로 낮 시간이 여유롭지 않은 직장인이나 육아로 경력 단절된 여성 등 따로 시간을 할애하여 활동할 수 없는 계층들도 편리하게 진행해볼 수 있다. 해당 수업은 다년간의 경험을 갖춘 사회복지 전문강사진과 함께 진행되며 2020년 개정안에 따른 최신이론을 바탕으로 사회복지에 대한 전문과정을 배워볼 수 있다. 

국가전문자격증에 속하는 사회복지사 2급은 자격취득 후 전국 각 지역 사회복지지관으로 진출이 가능하며 학교, 기업, 병원 군사회 등에서도 활동할 수 있어 취업범위가 다양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성별이나 나이 제한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퇴직자들이나 중장년층도 개인의 학력에 맞춰 합격을 준비해 볼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최종학력에 따라 달라지는 과정에 맞춰 전문학습플래너가 1:1맞춤으로 학습플랜을 안내하고 있다. 그 밖에도 학습지원센터 및 자격증센터, 기타 장학혜택까지 수강생들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