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걸작떡볶이치킨 제공
사진 - 걸작떡볶이치킨 제공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걸작떡볶이치킨이 임대료, 인건비 상승 등 외부적인 이슈로 인한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전국 가맹점에 총 24억원 규모의 종합 상생 방안을 마련했다. 걸작떡볶이치킨의 이번 상생안은 가맹점과 함께 성장한다는 경영 철학이 담겨있으며, 기존 가맹점과 신규 오픈 가맹점 모두 동일하게 지원하기로 했다.

걸작떡볶이치킨은 임대료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외식창업 시장의 어려움 속에서도 브랜드를 믿고 함께 하고 있는 전국 가맹점에게 2020년 한 해 동안 포장 쇼핑백 전액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본사에서는 전국 가맹점 쇼핑백 무상 지원으로 6억원 지원을 예상하고 있으며, 가맹점별 차등 없이 전 가맹점에 지원할 예정이다.

걸작떡볶이치킨의 순살치킨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비율과 레시피로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다. 소비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닭다리살의 비율을 높여 원자재료비가 121% 상승했다. 가맹점의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이 또한 과감히 가맹본부에서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사진 - 걸작떡볶이치킨 제공
사진 - 걸작떡볶이치킨 제공

 

걸작떡볶이치킨은 전국 어디서나 통일화된 맛과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스트 프로그램(걸작 자체 운영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고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매장의 위생, 서비스 확인하고 기준에 통과한 매장에는 2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가맹점 중에서도 최우수 가맹점에 선정된다면 추가로 최대 4백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2020 가맹점 상생안은 기존 가맹점과 올해 신규 가맹점 모두 동일하게 지원하기로 했다. 신규 오픈 가맹점에는 창업 안정화 자금 7백만원을 추가 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치킨창업, 떡볶이창업, 소자본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라면 걸작떡볶이치킨은 눈 여겨봐야 할 브랜드이다

걸작떡볶이치킨 체인본부 위드인푸드 관계자는 단기간에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는 것보다는 함께 성장해 100년 가는 브랜드를 만들어 갈 테니 지켜봐 달라앞으로도 가맹점주와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월 걸작떡볶이치킨은 코로나19로 가맹점과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전국 가맹점에 무상 지원한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