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 심리상담사 자격증과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무료인강 제공해
상태바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심리상담사 자격증과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무료인강 제공해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0.03.3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사진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전문 직업능력 육성기관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포함한 반려동물관리사,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등 60여 과목의 미래유망자격증 전 과정에 대해 최대 3과목 무료인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더이상 평생직장이 없는 시대인만큼, 언제든 활용할 수 있는 미래유망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는 추세다. 특히 사회변화와 정부 정책에 따라 증가하는 일자리 수요에 맞는 맞춤형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취준생, 가정주부, 투잡에 관심이 있는 직장인들은 무료인강을 통해 빠르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60여 과목의 미래유망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해두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최근 일자리가 늘어나는 심리상담사 자격증과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수요가 매우 많은 상황이다.

현대인들에게는 정신건강을 지키는 것이 올바르고 활력있는 삶을 살 수 있다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었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심리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공감과 해결책을 찾고자 한다.

특히 급격한 고령화 시대를 맞아 공동체 생활에서 배제되는 노인들을 위한 노인심리상담사 자격증에 대한 문의가 많고, 성장기 아동들의 불안한 정서 해결을 위한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 상담현장에서 주목받지 못했던 타로심리상담사 자격증도 타로배우기와 함께 최근 대중의 인기를 얻으며 폭넓게 활용되고 있으며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오프라인으로 직접 실습하는 과정으로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반려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해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분양 뿐 아니라 호텔, 유치원 등과 같은 편의시설과 훈련, 미용, 반려동물 장례산업 등의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전문가 과정이다.

이밖에도 갈수록 교묘하게 지능화되고, 제대로 드러나지 않는 학교폭력 해결을 위해 정부는 학교안전지도사를 양성하여 전국 초, , 고등학교에 배치를 하고 있기에, 이를 위한 학교보안관 업무에 종사하기 위한 사람들이 학교안전지도사 과정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무료인강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6주 이내에 미래유망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교재는 물론 시험응시비용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모바일 시대에 맞게 스마트폰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수강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온라인 수강 및 시험으로 취득한 자격증도 오프라인 과정을 통해 취득한 자격증과 동일한 효력이 인정되며, 취득한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자격기본법에 따라서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게 된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노인심리상담사, 학교안전지도사 자격증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관리사, 바리스타 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전 과정 무료수강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