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태그아웃 제공
사진 - 태그아웃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키움 히어로즈 이택근 선수가 야구 트레이닝 전문 제공 업체 (주)태그아웃이 트레이닝 센터의 MLCT(Motor Learning Control Training)를 기반으로 한 훈련프로그램으로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MLCT’란, ‘Motor Learning Control Training(운동 학습 및 제어 트레이닝)’의 약자로 인간 움직임의 원리와 응용의 끊임없는 연구를 기반으로 한 이론을 실제적으로 적용하는 프로그램이다.

1년만에 복귀를 앞 둔 이택근 선수는 돌아올 시즌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로 좋은 성적을 내기위해 개인훈련에 몰두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이에 (주)태그아웃 트레이닝 센터는 MLCT를 통해 이택근 선수의 운동능력 향상, 부상 방지 및 회복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추어 지원하고 있다.

사진 - 태그아웃 제공
사진 - 태그아웃 제공

(주)태그아웃 트레이닝 센터의 정요셉 대표는 "이택근 선수의 성공적인 복귀와 최고의 시즌을 위해 우리가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했고, 우리가 가지고 있는 많은 데이터와 운동학습과 제어를 기반으로 한 MLCT를 훈련에 적용하여 선수에게 가장 필요한 체계적인 훈련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야구에 대한 열정을 보이는 이택근 선수의 성공적인 복귀를 위해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주)태그아웃 트레이닝 센터는 서울 강서구 가양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능성 트레이닝 센터다. 프로 야구 선수의 경기력 향상, 재활 및 일반 직장인, 학생들의 일상생활에서의 기능 회복, 만성 통증 완화를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운동학습과 제어를 기반으로 한MLCT는 일반적으로 지도자의 경험에 의존하는 기존의 지도방식과는 달리 학습자의 능동적인 태도와 인지를 끌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주)태그아웃 트레이닝 센터의 홈페이지 에서는 MLCT와 자세한 프로그램을 확인 가능하며, 선수들의 인터뷰 영상, 칼럼 등을 통해 태그아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