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기분 좋은 날, 흉부혈관외과 서동주 전문의 ‘혈관의 경고’ 출현
상태바
MBC 기분 좋은 날, 흉부혈관외과 서동주 전문의 ‘혈관의 경고’ 출현
  • 이주은 기자
  • 승인 2020.04.0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 45분에 방영되는 MBC ‘기분 좋은 날’에 2020년 3월 24일 3172회 ‘혈관의 경고 흉통’편에 흉부혈관외과 서동주 전문의가 출연해 모세혈관의 건강에 대해 설명했다.

서동주 전문의는 최근 유튜브 채널 ‘친절한 흉부외과 동주씨’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로 많은 구독자들과 소통을 하며, 흉부외과를 알리고 싶은 의사 유튜버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궁금한 의학 지식부터 의학 드라마 리뷰, 일상 브이로그까지 재미있는 컨텐츠로 소통하면서 여러 방송가에서 많은 출연제안을 받고 있다.

‘JTBC다큐플러스’를 통해 의료 소비자들이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지혜로운 의료적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 슬기로운 병원 사용 설명서에 출연하기도 했다.

한편, 경향신문 유튜브 채널 ‘이런경향’ 인터뷰에서 “흉부외과 의사가 된 것을 후회해본 적 있냐”는 질문에 서동주 전문의는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하지만 아직도 심장 수술을 하고 싶고, 큰 수술에 대한 로망이 있다. 아직까지는 흉부외과 의사로서 하고 싶은게 너무 많다”라고 답하며, 앞으로 흉부외과를 알리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또한, 관계자는 이를 위해 유튜브와 다양한 활동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