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성아 기자]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는 물론 대부분의 대학들도 개학을 미루고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이 새 학년, 새 학기의 설렘을 느끼지 못한다며 아쉬워하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전문가들은 미뤄진 학사일정으로 인해 N수생들이 입시에 더욱 유리할 수 있다는 의견을 보이기도 했다.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개강이 연기되자 다시 한번 자신의 꿈을 위해 재도전의 기회를 엿보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많은 이들이 N수를 고민하는 지금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강북독학재수학원 이르키움의 허두 원장은 수강생들에게 꼭 맞는 입시 커리큘럼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곳은 수강생들에 대한 맞춤형 커리큘럼 제공으로 입소문을 타며 N수생들뿐만 아니라 검정고시생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자신의 목표를 향해 다시 한번 도전하는 수강생들을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보듬어주는 미아동검정고시 강북미아이르키움의 허 원장을 만나보자.

사진 - 미아동검정고시 및 독학재수학원 이르키움 허두 원장
사진 - 미아동검정고시 및 독학재수학원 이르키움 허두 원장

강북미아이르키움의 학습 커리큘럼이 궁금하다.
- 학습 커리큘럼의 형태는 각양각색이다. 수강생마다 각자의 목표와 현재 수준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현재의 위치는 어디이며 목표하는 대학은 어떤 곳인지를 파악한다. 검정고시생의 경우 검정고시 합격을 넘어 대학 입시까지 같이 준비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짜고 있다. 상담 이후 수강생과 함께 앞으로의 학습 계획을 세우게 된다.

저희 학원에서는 집단 강의를 제공하지 않는다. 각자의 수준이 다른데 똑같은 강의를 듣게 하는 것은 공부의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대신 수준별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인터넷 강의를 통한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수강생들에게 인터넷 강의 위주의 커리큘럼이 제공된다고 해서 질의응답도 인터넷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공부하다 보면 문제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기 마련이고 시기별 상황별로 학습전략에 대한 고민에 빠지기 쉽다. 이에 각 과목 담당 선생님들이 정해진 시간에 1:1 질의응답 시간을 통하여 질문에 답을 해주신다. 또한, 15년 이상 영어 영역 현장 강의 경험이 있는 제가 정해진 시간 외에도 언제든 질의응답과 상담을 해주고 있다.   

저희 학원의 학습 관리는 단순히 커리큘럼을 짜고 그것을 따라가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입시 방법을 정하고, 입시를 마무리할 때까지 저는 수강생들과 함께한다. 수시의 경우 원서 접수뿐만 아니라 논술 시험 장소의 동선까지 확인해 컨설팅을 제공한다. 수능이 끝난 후에는 성적 분석 프로그램과 제가 가진 다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정시 원서 접수까지 함께하고 있다.

사진 - 강북미아이르키움 PC존 및 질의응답실
사진 - 강북미아이르키움 PC존 및 질의응답실

수강생들의 심리 상태까지 관리하고 있다.
- N수생들의 경우 실패를 경험했기 때문에 수능에 대한 두려움이 더욱 클 수밖에 없다. 그래서 수능이 다가올수록 그 스트레스가 매우 심해져서 건강까지 해치는 경우들도 종종 있다. 이르키움에서는 수강생들이 입시의 길을 끝까지 완주할 수 있도록 학습적인 부분뿐 아니라 심리적인 부분까지 보살피려 한다. 먼저 수강생들의 마음이 안정되어야 이후 수능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저는 학원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수강생들의 표정 등을 수시로 관찰하여 수강생들의 심리 상태를 빨리 파악하려고 한다. 마음이 단단해야 공부를 잘 해낼 수 있기에 수강생들이 다른 어려움 없이 항상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기 때문이다. 학습실 한 곳에 마련돼 있는 백색 소음기도 이러한 이유에서 설치했다. 자신들이 선호하는 소음의 정도에 따라 자습실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수강생들은 최대의 집중력을 발휘해 공부할 수 있다.

사진 - 강북미아이르키움 학습실 내부 모습
사진 - 강북미아이르키움 학습실 내부 모습

N수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가 있다면?
- 여러 형태의 재수학원이 많이 있지만 1년의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만큼 금액적인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저희 학원은 수강료를 제외한 기타 비용은 받지 않고 있어 학원비에 대한 부담이 덜하다. 꼭 필요한 만큼의 수강료 이외의 기타 비용은 없으며 매달 보는 모의고사 등 입시 관련 콘텐츠들도 수강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시와 정시 원서접수 컨설팅도 별도의 비용을 받지 않고 진행해 입시의 처음과 끝을 부담 없이 함께할 수 있다.

또한, 저희 학원은 작년의 경우, 강북구에서는 유일하게 외부인도 평가원 모의고사를 공식적으로 치를 수 있는 학원이다. 6월과 9월에 치러지는 평가원 모의고사는 수능 전 자신의 위치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된다. N수생들의 경우 평가원 모의고사를 치르기 번거로운 경우가 많은데 저희 학원에서는 편하게 응시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수능 시간표에 맞춰 차임벨을 울리는 등의 세심한 관리를 통해 수능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고의 면학 분위기를 갖춘 이곳에서 다시 한번 꿈을 향해 도전하는 발판을 마련하기를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