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탑에듀 제공
사진 - 탑에듀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취준생 10명 중 4, 5명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이란 통계가 있다. 여기에 직장인, 주부등까지 합세해 경쟁률은 천정부지로 치솟은 상태다. 이처럼 공무원 시험 열풍 속에서 9급 운전직공무원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운전직공무원은 기능10급에서 2014년 기술직군 9급으로 승격되면서, 9급 공무원과 동일한 급여와 혜택을 받고 있다. 각 시도의 시청, 구청, 군청, 교육청 등에서 버스나, 의전차량, 단속차량, 살수차, 청소차, 구급차 등 다양한 차량의 운행과 관리 업무를 수행한다. 채용시험 과목이 2개 혹은 3개에 불과하고, 고난도 과목인 영어 과목이 없어 단기합격 가능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탑에듀’ 운전직공무원 자동차구조원리 과목의 정장만 교수는 “운전직공무원 공채, 경채, 교육청 시험 모두 자동차구조원리 준비가 합격을 가른다”며, “독학으로 접근하기에는 진입장벽이 있으니,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한 본원의 강의와 교재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어 정 교수는 “기출을 분석해 보면 엔진, 전기, 섀시 세 파트 중 대체로 엔진에서 출제 비중이 높다. 생소한 기본 용어부터 정리하고, 전체 내용을 반복해서 여러 번 보아야 한다”고 전하며, “강의를 최소 3~4회 반복하고 기출을 풀면서 자신감을 높이고, 예상문제와 모의고사로 보완해 가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고득점을 위해 자동차정비기능사와 자동차정비산업기사의 정비문제,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 관련 규칙도 찾아볼 것을 권장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탑에듀 9급 운전직공무원 인강은 자동차구조원리는 물론 도로교통법규, 국어, 한국사, 사회 등 전 과목 전문 교수진의 1타 강의를 선보이며, 무제한 랜덤 기출문제&모의테스트 시스템을 구축하여 효과적인 학습을 돕고 있다.

또한, 2020년도 운전직공무원 시험 최종 합격 시 수강료 전액 환급을 보장하고 있으며, 코로나19 극복 동참을 위해 사이버머니 최대 3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5부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탑에듀는 인터넷 교육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를 쌓아 온 공무원시험 및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으로 운전직공무원 과정을 비롯하여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공인노무사, 보험계리사, 감정평가사, 계리직공무원, 손해사정사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