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주은 기자] 매주 일요일 아침 8시 30분에 방영하는 Jtbc 교양 프로그램 ‘다큐플러스’에 흉부혈관외과 서동주 전문의가 출연해 자신의 유튜브 컨텐츠로 병원 선택을 고민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현장을 보여줬다.

이 날 방송에서는 서동주 전문의는 환자들에게 도움주기 위해 1인 미디어를 택한 의사들 중 한 명으로 소개 되었다. 처음엔 카메라 앞에 서는 것이 어색했지만 구독자들이 질병에 대해 지식을 얻어가고 불안을 해소하는 과정을 통해 환자들과의 소통에도 변화가 나타났다고 말했다.

또한 유튜브 개인 방송 등 예전과는 달라진 의사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며 환자들에게 질환에 따른 올바른 병원 선택 방법에 대한 생각을 말하기도 했다.

서동주 전문의는 현재 유튜브 채널’친절한 동주씨‘를 통해 구독자들이 궁금해하는 의학 상식이나 의학 정보들에 대한 영상을 게재하며 활동하고 있다. 대한민국 의료과에서 가장 적은 인원을 가진 흉부외과라는 특징으로 많은 구독자들을 보유하고 있는데 특히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의학정보를 많이 소개하고 있어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인터뷰 또는 타 유튜브 의학채널에 게스트로 참여하면서 평소 알기 어려운 의학정보도 소개하고 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낯설어하는 흉부외과 관련 건강정보들, 다양한 의료 컨텐츠로찾아뵙겠다.”며 많은기대 해달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