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정차원 기자]현대인들의 식생활에서 눈에 띄게 변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디저트 문화다.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디저트는 커피와 더불어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케이크나 마카롱을 비롯해 스콘, 타르트, 머랭쿠기 등의 디저트들이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들 중 몇 가지는 특정 맛집들이 엄청난 인기를 구가할 정도로 화제를 몰고 있다. 그만큼 이제 디저트카페 역시 각종 검색포털과 SNS 상에서 핫한 소비 키워드로 올라섰다.

이런 가운데 수많은 디저트카페들 중에서도 다쿠아즈를 필두로 한 정갈한 디저트로 추천받는 카페가 있으니 바로 김포 구래동에 위치한 카페폰더(fonder)다. 특히 비슷한 디저트들의 유행 속에 조금 더 색다른 디저트를 원했던 소비자들에게 카페폰더(fonder)의 디저트들은 무엇보다 그 정갈한 맛으로 높은 만족을 안겨주고 있다. 오픈한지 불과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호응 얻고 있는 그곳에서 곽현주 대표와 자세한 얘기 나눠봤다.

사진 - 다쿠아즈(Dacquoise) made by cafe fonder
사진 - 다쿠아즈(Dacquoise) made by cafe fonder

다쿠아즈를 대표 디저트 메뉴로 선택한 이유가 궁금하다.
- 많은 디저트카페들이 대한민국에 존재하는데 기존의 대유행하는 품목들보다는 조금 더 색다른 디저트를 제공해드릴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해 다쿠아즈를 선택했다. 소비자분들도 그런 갈증이 있으셨는지 저희 다쿠아즈에 대한 반응이 좋아 불과 오픈 몇 달째인데도 불구하고 김포 지역 추천카페로 입소문이 나서 찾아오시는 분이 많다.

고소한 풍미와 더불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푹신한 식감이 특징인 다쿠아즈는 일단 눈으로 보기에 예쁘고 맛은 너무 달지 않아 좋다는 반응이 많다. 그만큼 남녀노소 모두에게 호불호 갈리지 않고 선택을 받고 있다. 또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좋다는 말씀을 많이 하신다. 이런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는 다쿠아즈를 필두로 앞으로 작년 크리스마스 때 반응이 좋았던 케이크를 비롯한 다양한 디저트를 계속해서 제공해드릴 계획이다.

사진 - 카페폰더 케이크, 브라우니, 스톤, 파이
사진 - 카페폰더 케이크, 브라우니, 스톤, 파이

이 곳 디저트만의 특별함이 더 있다면.
- 사실 어떤 디저트건 맛은 있지만 그 맛이 너무 과하면 먹으면서도 쉽게 물리거나 부담이 되기 마련이다. 그래서 저희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고 단맛을 조절해서 무엇보다 정갈하고 담백한 디저트를 만들고자 했다. 이를 위해 다쿠아즈에 들어가는 블루베리, 망고, 라즈베리 잼과 카라멜 모두 제가 직접 만들어 사용하며 식용색소 역시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특히 저희 카페가 위치한 김포신도시 지역 특성상 아이들과 엄마들이 많은 편인만큼 단맛을 적절히 해서 단 것을 좋아하지 않던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신경 썼다. 그래서인지 흔히들 많이 드시는 마카롱과 비교해 저희 다쿠아즈가 디저트로서 훨씬 나은 것 같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신다. 맛있다는 말과 함께 언제나 믿고 먹는다는 말씀을 하시며 거의 매일 같이 오시는 손님들을 보면서 저도 보람을 느끼고 있다.

사진 - 다쿠아즈 제조 모습
사진 - 다쿠아즈 제조 모습

카페 폰더(fonder)는 앞으로 어떤 카페가 됐으면 하는지.
- 홈베이킹에서 시작해 어느새 지금은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카페를 운영 중이다. 현재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입소문을 내주시고 SNS로도 많이 추천해주셔서 그런지 계속해서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고 있어서 고마울 따름이다. 그 모든 분들이 제가 정성들여 만든 디저트를 드실 때 그 순간만큼은 그저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손님들이 오셔서 맛있게 드시고 행복하시다면 저 역시 늘 뿌듯하고 행복할 것 같다.

사실 처음에는 고객들의 각각의 성향에 맞춰 소통하는 일이 조심스럽고 어려웠다. 그러나 자주 찾아와주시다 보니 자연스럽게 고객들과 친해지며 이제는 이 공간에 오시는 모든 분들이 서로서로 편하게 얘기 나누실 정도의 분위기가 됐다. 이처럼 저희 카페는 단순히 커피와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을 넘어 사람의 온기가 느껴지는 공간이 되고 있고 앞으로도 이런 분위기를 이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