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전국 대부분의 기온이 25도 이상 오르는 때이른 초여름 날씨가 찾아오면서 실내 액티비티를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날이 풀려 본격적인 야외 활동을 시작하더라도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멀리 떠나기보다는 가까운 실내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많은 이들이 실내활동은 야외활동에 비해 에너지 소모나 액티비티의 즐거움이 덜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실내에서 몸을 활발히 움직여 운동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흔히 알려진 실내 스포츠로는 당구, 탁구, 볼링 등을 꼽을 수 있고 이외에도 VR스크린야구 등이 선호도가 높은 실내 스포츠로 손꼽힌다.

그 중에서도 높은 파도를 넘나들며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운동인 플로우보딩(flow boarding)은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실내스포츠다. 실내 액티비티를 할 때는 파도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인공 파도를 사용하는 플로 보딩은 바다에 가지 않아도 밀려드는 인공 파도 위에서 균형을 잡고 기술을 선보이는 짜릿함을 선사한다.

하지만 플로우보딩과 같은 수중 액티비티 후에는 꼼꼼한 세안으로 피부를 지키는 것이 권장된다. 특히 예민한 피부를 가진 2030대 남성들이라면 약산성 클렌징 워터나 저자극 비누와 같은 세안제를 쓰는 것이 좋다. 또한 민감 피부를 가라앉히기 위한 가장 좋은 관리법으로는 각질 케어 기능을 담은 남성용 올인원 화장품이 주목받는다.

모공 관리나 보습, 주름 개선 등 피부 고민에 따른 남성기능성화장품을 선택 시에는 온라인몰, 드럭스토어나 뷰티정보 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 제공하는 남자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남성용 스킨로션 추천 순위를 참고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EGF BOMBER’이 남자화장품 ‘이지에프 바머 포맨 3-STEP’을 선보였다. 해당제품은 EGF 성분을 함유해 피부 컨디션을 높여주는 남자 기초화장품 인생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EGF란 피부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남자 스킨케어에 효과적이며 최근 이 성분을 담은 비비크림이나 EGF마스크, 앰플 등 여러 EGF 화장품 라인업이 주목받고 있다.

스킨과 로션의 기능을 한 데 모은 ‘EGF 바머 수더 데이 포맨’과 ‘EGF 바머 수더 나이트 포맨’은 아침, 저녁으로 다른 남성 피부의 컨디션을 고려하여 사용 가능한 올인원 스킨로션이다. 남성에센스 ‘EGF 바머 세럼 포맨’은 민감한 피부를 진정하는 뷰티플 허브 콤플렉스를 함유했으며 EGF 성분을 함유해 유수분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줘 남자 모공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피부전문가는 "초여름 날씨가 계속 이어질 경우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깨뜨릴 우려가 높고 개선 또한 쉽지 않은만큼 남자올인원제품과 같은 순한 남성화장품세트를 사용해야 한다"면서 "화장품 선택 과정에서 피부에 자극적인 화학 성분에 주의하되 보습을 도울 수 있는 자연유래성분이 함유됐는지 여부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