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유영준 기자] 남녀를 불문하고 뷰티·미용 분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다보니 다양한 매체를 통해 미용 분야에 대한 정보와 지식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들어 현재 유행하고 있는 최신 트렌드의 헤어스타일이나 염색 컬러를 제대로 캐치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100% 충족시켜줄 수 있는 1인 헤어샵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서울시 송파구 석촌호수로에 위치한 ‘룸201(room201)’은 요즘 유행하는 헤어 트렌드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꾸준히 하고 있는 1인 프라이빗 헤어샵이다. 고객 분들에게 진심이 담긴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도 높은 헤어시술을 가능케 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룸201 헤어샵에서 고라영 원장과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사진 - 잠실1인미용실 룸201헤어 고라영 원장
사진 - 잠실1인미용실 룸201헤어 고라영 원장

1인 프라이빗 헤어샵 ‘룸201’의 오픈 계기와 함께 어떤 공간인지 소개 부탁드린다.
- 오픈한지 1년 정도 된 1인 프라이빗 헤어샵이다. 1인 예약샵으로 고객 한분 한분에게 최선을 다해 진정성 있게 시술하는 공간이다.

사실 1인 헤어샵을 오픈한 계기는 도전이었다. 어렸을 때부터 워낙 남을 꾸며주는걸 좋아해서 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렇게 2008년도에 미용전문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미용과 메이크업 과정을 배우고 졸업했다. 그 후에 바로 취업해서 현장에서 지금까지 12년 정도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처음에는 메이크업 전공으로 꿈이 메이크업 아티스트였다. 특히 헤어·뷰티 업계는 현장에서 일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배워서 그때부터 차근차근 현장에서 미용을 더 열심히 배우고 실력을 키워나갔다.

원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꿈이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미용이 적성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현장에서 저에게 시술받는 고객들 한분 한분의 만족감이 저에게 와 닿아서 룸201을 오픈하는 계기까지 되었다. 그 성취감 속에 계속 미용을 이어나갔던 것 같다.

사진 - 잠실1인미용실 룸201헤어 외부 전경, 내부 전경
사진 - 잠실1인미용실 룸201헤어 외부 전경, 내부 전경

‘룸201’만의 차별성 또는 장점은 무엇인지 궁금하다.
- 우선 저에게 시술받는 모든 고객들에게 매 순간마다 진정성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술하는 시간만큼은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맞추어 소통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마음이 잘 전달되어 알아주는 고객들이 많이 찾아주시는 것 같다.

‘룸201’은 인테리어에 많은 신경을 썼다. 편안함으로 고객들이 힐링할 수 있는,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길 바라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쓴 부분이다. 고객 한분 한분과 소통하면서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 한분을 위한 공간과 서비스로 ‘특별함’을 느껴서 좋아해주신다.

나아가 ‘룸201’은 가격 변동 없이 명시한 가격으로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사실 1인샵 들은 대부분 가격대가 비싸게 형성되어있다. 그래서 저희 ‘룸201’은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가격 변동 없이 ‘룸201’ 페이지에 명시한 가격 그대로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룸201’은 프리미엄 헤어살롱으로 따뜻한 분위기와 더불어 고객 니즈에 맞는 특별함과 변화를 선물하고 있다. 그래서 룸201을 찾아주는 모든 고객들은 기분 좋은 클리닉을 받을 수 있다.

사용하는 미용 제품들도 12년간 직원으로 일을 하며 사용했던 가장 이상적인 제품들로 구성했다. 최대한 안전한 제품, 좋은 제품을 선별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이 원하는 스타일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켜 드리고, 그 안에 제가 가진 경력과 노하우를 입혀 고객의 스타일을 완성시킨다.

사진 - 잠실새내미용실, 룸201헤어 저녁 외부 전경 모습
사진 - 잠실새내미용실, 룸201헤어 저녁 외부 전경 모습

‘룸201‘ 고라영 원장의 앞으로의 목표나 꿈이 있는지 궁금하다.
- 처음 미용 현장에서 일할 때는 부딪히고 정신없이 흘러가는 시간이 많았다. 그래서 고객들에게 100% 집중하지 못한 부분들이 있었다. 원래 일할 때 방해받는 것을 싫어했다. 고객들에게 온전히 집중해야 좋은 결과가 나오기 때문이다.

현재 1인샵을 운영하다보니 고객에게 100% 집중할 수 있어서 가장 좋은 것 같다. 이 느낌과 서비스 그대로 초심을 잃지 않는 것이 ‘룸201’과 나의 가장 큰 목표이다.

나아가 ‘룸201’의 진정성으로 많은 고객들이 찾아와 주는 것이 목표이며, 1인샵 위주의 시설과 편의 방향으로 확장에 대한 꿈이 있다.

고라영 원장은 ‘룸201’이 고객들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리고 그런 공간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고객들과 사람 대 사람으로 소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정성을 가지고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위한 프라이빗 헤어샵 ‘룸201’ 고라영 원장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룸201’은 프리미엄 헤어살롱으로 일대일 예약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다. 고객 한 명, 한 명 모두에게 정성을 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편의와 ‘특별한’ 변화를 보장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룸201‘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예약이나 기타 상담 문의는 대표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